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외신 박주영 혹평 “월드컵 출전한게 행운이다…끔찍”
[헤럴드생생뉴스] 외신들이 대한민국 공격수 박주영에 대한 혹평을 쏟아냈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18일 오전 7시(한국시각) 브라질 쿠이아바의 아레나 판타날에서 열린 2014 브라질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에서 러시아와 1-1로 비겼다.

이날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박주영은 56분 동안 부지런히 뛰어다녔지만 유효 슈팅이 거의 없었다. 또한 체력 고갈을 드러낸 박주영은 결국 후반 10분 이근호와 교체 됐다.

이근호는 후반 23분 강력한 오른발 중거리 슈팅으로 대한민국에 첫 골을 안기며 기대에 부응했다.

한편 박주영에 대해 BBC 해설로 나선 아스날 레전드 마틴 키언은 “솔직히 말해 박주영이라는 선수가 아스날에 있는지도 모르는 팬들이 대부분일 것”이라며 “박주영은 지난 시즌 아스날에서 단 11분 뛰었다. 그러고도 월드컵에 출전하다니 행운이 가득한 선수”라고 말했다.

영국 일간지인 메트로는 “아스날에서 악몽 같은 시기를 보내고 있는 박주영이 러시아와의 월드컵 1차전에서 끔찍한 경기력을 선보였다”며 박주영의 부진을 꼬집었다. 



이어 “박주영이 아스날에 소속돼 있다는 것만으로도 놀라운 일이다. 그는 지난 시즌 아스날 소속으로 단지 7분 만을 뛰었다. 임대를 떠난 왓포드에서도 한 시간밖에 출전하지 못했다”며 비꼬았다.

또 “박주영이 러시아전서 55%의 패스성공률을 기록한 건 놀랍지도 않다. 박주영은 헤딩능력도 떨어졌다”고 덧붙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