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혼합형 금리 출시로 인한 아파트담보대출 금리인하, 현명한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로 혜택 받기

금융당국이 2017년까지 고정금리·비거치식 분할상환대출상품의 비중을 40%까지 늘릴 것을 주문하자 각 은행들이 혼합형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혼합형 대출은 최초 3~7년은 고정금리가 적용되고 이후에는 코픽스(자금조달비용지수)등에 연동하는 변동금리로 전화되는 상품이다.

또한 은행은 지난해 말 평균 21%를 기록한 혼합형 대출의 비중을 늘리기 위해서 금리를 추가적으로 인하하는 방안도 검토 중에 있다.


바쁜 일상이 반복되면서 은행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줄어들고, 더 나아가 대출상품을 비교 받아 매매잔금대출 또는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를 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다양한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은행별로 직접 찾아보고 여러 조건을 상세하게 확인하는 것은 상당히 힘들다.

그리고 은행별, 조건별로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기준금리, 가산금리, 우대할인금리 항목 등이 다르기 때문에 거래가 전혀 없던 은행이라도 조건이 맞는다면 최저금리를 받을 수 있으며, 최대한 많은 금융사의 주택담보대출상품을 알아볼수록 더 낮은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는 것이 사실이다.주택·아파트담보대출는 저렴한 금리로 담보대출을 바꿀 때 가장 중요 것은 0.1%라도 대출이자가 싼 은행을 빨리 찾고, 특판금리를 잘 활용하는 것 이다.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 서비스를 이용해본 한 고객는 "예전부터 주거래은행이나, 같은 은행도 지점마다 금리가 다르다 보니 은행이나 보험사를 직접 방문하거나, 상담 받지 않으면 낮은 금리의 대출인지를 인식하기 쉽지 않은데, 상담신청 후 10~30분 내에 다양한 은행 금리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대출을 받고 있는 고객은 물론 구입예정인 고객들도 지금 저금리 상품을 활용해서 대환 대출이나, 구입자금 대출을 비교해서 꼼꼼히 알아가 필요가 있다. 그렇다면 그 많은 은행과 지점들을 어떻게 하나하나 비교해볼 수 있을까?

주택·아파트 구입 자금 대출과 주택·아파트 대환대출(갈아타기)를 위해 전 은행권과 전 보험사까지 비교를 해보는 것이 좋은데, 일반 고객들은 정보력에 한계가 있어 나에게 어떤 금융상품과 대출조건(대출상환계획, 대출상환방법, 대출상환기간, 이자상환액 소득공제혜택, 월 납부원리금)이 맞는지 어떤 금융사를 선택할 것인지 판단이 쉽지 않기 때문에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한다.

금리비교사이트 주택금융모기지에서는 홈페이지(http://www.bankmap.co.kr)와 전화(대표번호 1544-5692)로 전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보금자리론(모기지론)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개인사업자대출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추가대출 등의 이자율비교를 조건에 따라 대출금액한도 및 중도상환수수료율을 무료로 비교할 수 있다.  주택금융모기지 관계자는 "아파트 담보대출은 본인의 자본대비 금액도 크고, 장기적인 대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금리를 찾는 것이야말로 최고의 재테크가 될 수 있다"라면서 "복잡한 대출조건을 제대로 비교하지 못하고, 시간과 비용도 부족한 고객들을 위해 담보대출금리 비교사이트와 무료 전화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