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타벅스가 찜한 단지 내 상가 어디?

글로벌 커피전문점 스타벅스가 상권 활성화의 척도로 자리 잡고 있다. 스타벅스의 오픈은 주변 상권도 키워 일명 '스타벅스 효과'란 말까지 생겨났다.

스타벅스는 모든 매장을 본사가 직영점으로만 운영하는 만큼 입지 선정에 있어 신중하고 철저하기로 잘 알려져 있다. 가장 좋은 입지에 매장을 오픈함으로써 브랜드의 가치 역시 상승하는 효과를 만들고 있다.

이런 스타벅스 뿐만이 아니라 상가나 쇼핑몰의 주요 고객을 흡수할 만한 매장은 주변 상권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이미 사람을 끌어 모을 수 있는 주요 매장이 입점해 있는 상가는 눈 여겨 볼 것을 추천했다. 입지적으로 인증을 받은 것은 물론, 상가 간 시너지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경기 용인 신갈지구 '기흥 더샵 프라임뷰' 아파트 단지 내 상가에 스타벅스가 입점, 영업을 시작해 주변 상권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미 분양이 완료된 기흥 더샵 프라임뷰의 입주민 배후수요도 확보돼 있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데다, 스타벅스의 영업 시작으로 인해 만남의 장소로 이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기흥 더샵 프라임뷰 단지 내 상가는 유동인구가 많은 교차로 대로변에 위치해 상가 주목도와 고객 접근성이 뛰어나다"며 "단지 내 상가가 아파트 주 출입구 옆에 자리잡아 접근이 용이하고 배후수요가 풍부한 점 등이 스타벅스가 입점을 결정한 이유이다"라고 밝혔다.

기흥 더샵 프라임뷰 단지 내 상가는 지하 1층~지상 2층 연면적 1,177㎡ 규모로 전용면적 36~392㎡, 총 13개 점포로 이뤄져 있다. 26층 규모의 기흥 더샵 프라임뷰의 랜드마크 효과에 의한 지역 명소화가 기대되며, 점포 노출 또한 극대화될 계획이다.

인근 공인중개사는 "기흥 더샵 프라임뷰 단지 상가는 이미 아파트 입주가 완료돼 곧바로 안정적인 수익이 기대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며 "특히 지난달 스타벅스가 영업을 시작하자 벌써부터 단지 내 상가를 방문하는 손님만 2~3배 가량 늘었다"고 설명했다.

기흥 더샵 프라임뷰 상가 분양사무실은 단지 내 상가에 자리잡고 있으며, 방문고객은 직접 현장답사가 가능하다. 문의전화: 1599-9030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