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죽음보다 두려운 암 치료비 부담, 암보험으로 걱정 뚝

현재 주변에서 암으로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암 발생률이 매년 늘어나고 있다.

우리나라 국민들이 평균수명까지 생존했을 경우 남자는 38.1%, 여자는 33.8%가 암 발생이 된다고 하는데 이 수치는 점점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요즘에는 의학발전으로 암 조기발견이 가능하지고 치료기술도 향상되어 암 생존율이 늘어나고 있어 완치가 가능하다는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다만, 암 치료로 들어가는 비용이 죽음에 대한 고통보다 더 큰 부담감으로 다가오고 있다. 암 종류에 따라 치료비용이 천차만별로 최대 6~7천만 원의 고액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이러한 까닭에 암에 대한 경제적 대비책이 중요한 가운데 전반적인 암 치료비를 보장하는 어린이, 노인, 남성, 여성 암 보험 상품 가입이 늘어나고 있다.

암 보험 가입 시 보장기간을 잘 선택해야 한다. 암의 경우 연령에 따라 발생이 높아지기 때문에 보장기간이 길수록 좋다.

그리고 스트레스, 음주, 흡연, 비만 등의 각종 원인으로 암 발생 연령이 점점 낮아지고 있어 젊다고 간과하지 말고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 나이가 어릴수록 저렴한 암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게다가 건강상의 이유로 암 보험 가입이 어렵거나 보장이 제한될 수 있으며 암의 경우 자각증상이 거의 없어 발견까지 시간이 걸려 90일의 면책기간을 두고 있어 일정시간이 지나야 보장을 받을 수 있으므로 가능한 건강할 때 빠른 가입이 필요하다.

보험은 장기적으로 관리하고 보장받는 상품이다 보니 보험료가 부담되지 않도록 비갱신형 암 보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지만 암 보장과 나이에 따라 갱신형 암 보험 상품이 유리할 수 있으니 목적과 보장에 따라 선택해야 한다.

또한 암 보험 상품에 가장 중요한 암 진단금의 보장금액과 보장범위를 꼼꼼히 비교해야 하는데 최근 암 발생 증가에 따라 암 보장을 축소하는 회사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발병률이 높은 암에 대한 보장확인이 필요하다.

한편 암 보험 비교추천사이트(www.amvohum.com/am-insu24.php)에서는 다양한 회사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어 나에게 맞는 상품 선택이 가능한데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MG손해보험, LIG손해보험, 현대해상, 동부화재, 삼성화재, 라이나생명, 신한생명, 동양생명, AIA생명, 삼성생명 등을 알아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다양한 암 보험 가입 순위 가격비교를 통해 효율적인 가입이 가능하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