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4 월드컵]코트디부아르 일본…이영표 예측 적중 비결은?
[헤럴드생생뉴스] 이영표 KBS해설위원의 예언 적중 비법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영표는 15일(한국시각) 오전 10시 브라질 헤시피의 페르남부쿠 경기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C조 코트디부아르-일본 경기 결과를 사전에 2-1로 코트디부아르가 승리할 것이라고 예언했다. 결과는 적중했다. 코트디부아르는 일본의 혼다 케이스케에게 먼저 실점하고도 후반전에 터진 월프레드 보니와 제르비뉴의 연속골에 힘입어 2-1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또 앞서 이영표는 “스페인이 브라질 월드컵에서 몰락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으며 그의 말이 끝나기가 무섭게 스페인은 네덜란드에 1대 5로 완패해 화제가 됐다.
사진=OSEN

그럼 이영표의 놀라울 정도의 적중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

이영표 해설 위원은 코트디부아르와 일본의 경기에 앞서 승부를 예측하면서 “객관적으로 봤을 때는 일본의 승리를 예상하지만, 가슴으로는 코트디부아르가 이겼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어 “고민이 많다. 현실과 이상 사이에서 머리와 가슴에서 서로 다른 이야기를 한다”고도 말했다.

이영표는 또 “머리는 일본의 승리를 말하고 있다. 그러나 가슴은 코트디부아르 승리를 염원하고 있다. 그래서 코트디부아르가 2-1로 승리하는 것으로 점친다”며 웃어보였다.

더불어 이영표는 스페인-네덜란드 경기와 잉글랜드-이탈리아 경기의 스코어를 모두 예측한 것에 대해 “SNS에 화제가 되고 있는데, 나에게는 특별한 능력이 없다. 예언도 없고, 예언할 능력도 없다. 다시 SNS에 뿌려달라”고 설명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