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MMA리뷰] UFC 파이트나이트 헨더슨 vs 카빌로프
[헤럴드생생뉴스=최우석 MMA 전문기자]UFC의 서브 이벤트 UFC Fight Night의 43번째 이벤트인 UFN ‘헨더슨 대 카빌로프(Henderson vs Khabilov)’가 한국시각으로 8일, 개최지인 뉴 멕시코 현지시각으로 7일 개최되었습니다.

한국계 전 라이트급 타이틀 홀더 벤슨 헨더슨은 파워풀한 레슬링으로 주목받고 있는 삼비스트 루스탐 카빌로프를 맞아 큰 데미지를 입지는 않았으나 파워에 밀려 특기인 레슬링이 막혀 불안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4R, 뛰어들어가면서 비스듬히 날린 한 템포 빠른 대각선 각도의 깊숙한 라이트 어퍼컷과 레프트 스트레이트 콤보를 적중했습니다. 몸을 숙이기 시작한 상대에 등에 붙자마자 리어네이키드 초크 그립을 완성, UFC 내 첫 서브미션 승을 만들었습니다. 


TUF 우승자 간의 대결이었던 2연패 중인 시즌 1 미들급 챔피언 디에고 산체스와 무릎 부상 회복 후 첫 경기에 나선 시즌 9 챔프 로스 피어슨 간의 일전에서는 박빙의 승부가 펼쳐졌습니다. 스탭을 살린 카운터 중심의 타격으로 일찌감치 승기를 획득한 피어슨이 차분히 단발 타격에 그치는 산체스의 예봉을 피하가며 오른손 스트레이트 등으로 정타&데미지 면에서 확실히 앞섰나갔습니다. 하지만 심판진이 스플릿 판정으로 산체스의 우세를 선언, 사실상 승리를 도둑맞았습니다.

현 밴텀급 챔프 딜라쇼에게 TKO승을 거뒀던 TUF 14 우승자 존 닷슨은 플라이급 5위의 랭커 존 모라가와 42개월 만에 2차전을 벌였습니다. 신중하면서도 빠른 풋워크를 활용해 타격 거리를 지배, 경기를 풀어가는 한편으로 사이드에서 거리를 급격히 줄이며 타격 러쉬로 몰아붙인 것이 주효했습니다. 러쉬에 당황해 고개를 숙인 모라가의 코뼈를 카운터 니킥으로 부러뜨렸습니다. 2R 종료 후경기속행 불능으로 닥터스탑 TKO승리를 기록했습니다.

카빕 누르마고메도프에게 연승 행진을 끊긴 하파엘 도스 안요스는 라이트급으로 체중을 내린 웰터급 출신의 레슬러 제이슨 하이를 만났습니다. 파워풀한 레슬링에 고전한 하파엘은 기무라 락으로 하위 포지션을 탈출, 정확도에서 앞서는 타격으로 경기를 이어가다 2R 라이트 후 지른 레프트로 체력이 고갈된 하이의 다리를 풀어 다운시킨 뒤 파운딩으로 마무리지었습니다.

64전의 베테랑으로 5개월 여 만에 재경기에 나선 아이브스 에드워즈와 격돌한 폴란드의 표트르 홀맨은 에드워즈의 킥을 사용한 거리 조절과 가끔씩 터지는 정확도 높은 펀치 타격을 견디면서 클린치에서 퍼붓는 다양한 니 킥과 엘보 파운딩으로 야금야금 대미지를 뺏었습니다. 끈질긴 레슬링과 그래플링 압박으로 스테미너를 깎아간 그는 백에서 파운딩 후 급작스러운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승부를 결정, 잃어버린 무패 기록 상실의 아쉬움을 달랬습니다.

여성 파이터 미샤 테이트의 남친으로도 유명한 밴텀급 14위의 랭커 브라이언 캐러웨이는 14개월 만의 복귀전에서 자신보다 2계단 위로 12위를 마크중인 밴텀급 랭커 에릭 페레즈와 격돌했습니다. 그는 라이트 훅을 날리다 안면에 니 킥을 허용하는 등 스탠딩에서 크게 밀렸으나 다음 라운드 상대의 카운터 테이크다운을 버터 플라이가드로 뒤집은 후 상체를 일으키려던 상대의 백을 캐치, 레그 락을 잠근 후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괌 출신의 존 턱은 UFC 첫 경기에 나선 9전 무패의 제이크 린제이에게 문자 그대로 ‘뼈아픈 패배’를 안겼습니다. 3R 클린치에서 테이크 다운을 성공, 암바 시도를 놓친 후 얻어낸 백마운트에서 바디 락으로 잠그고 있던 오른쪽 발을 잠시 풀어 뒤꿈치를 린제이의 갈비뼈 사이에 꽃아 넣은 것입니다. 급작스런 고통을 견디다 못한 린제이의 구두 탭에 TKO 승리를 챙겼습니다.

패트릭 커밍스는 태권도 백본으로 6전 무패의 UFC 신입 로저 나베즈를 첫승 제물로 삼았습니다. 2R 초반 묵직한 라이트 카운터를 허용하긴 했으나 1R에 이어 테이크 다운에 이은 그라운드 압박으로 게임을 지배했습니다. 옆구리에 니 킥과 안면에 엘보로 상대의 스탠딩을 저지, 파운딩으로 승리했습니다. 


kungfu45@gmail.com

[UFC Fight Night 43 ‘Henderson vs Khabilov’ 결과]
11경기: 벤슨 핸더슨 > 루스탐 카빌로프 (리어네이키드 초크 4R 1:16)
10경기: 디에고 산체스 > 로스 피어슨 (판정 1-2)
09경기: 존 닷슨 > 존 모라가 (TKO 2R 5:00) * 닥터스탑
08경기: 하파엘 도스 안요스 > 제이슨 하이 (TKO 2R 3:36)
07경기: 이브스 에드워즈 > 표트르 홀맨 (판정 0-3)
06경기: 에릭 페레즈 < 브라이언 캐러웨이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1:22)
05경기: 야오친 메자 < 세르지오 페티스 (판정 3-0)
04경기: 바비 보울커 < 랜스 베노아 (판정 3-0)
03경기: 스캇 죠르겐슨 > 대니 마르티네즈 (판정 3-0)
02경기: 존 턱 > 제이크 린제이 (TKO 3R 2:47)
01경기: 패트릭 커밍스 > 로저 나베즈 (TKO 2R 2:28)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