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류현진, 신시내티전 6이닝 4실점 “시즌 8승 실패”
[헤럴드생생뉴스]류현진(27·LA다저스)의 시즌 8승이 무산됐다.

류현진은 12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의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파크에서 열린 신시내티 레즈와 원정경기서 시즌 12번째 선발 등판, 6이닝 동안 홈런 하나를 포함한 6안타와 볼넷 두 개를 내주고 4실점했다. 삼진은 5개를 잡았다.

류현진은 신시내티 우완 선발 조니 쿠에토의 호투에 밀려 다저스가 0-4로 끌려가던 7회 수비 때 폴 마홈과 교체됐다.

이로써 올시즌 11경기에서 7승 2패를 거둔 류현진의 8승 수확은 다음 등판으로 미뤄졌다.

시즌 평균자책점 3.08에서 3.33으로 올랐다.

이날 류현진은 공 104개를 던졌고 이 중 스트라이크는 67개였다. 최고 구속은 시속 93마일(약 150㎞)이 찍혔다.


2회까지 무실점 호투한 류현진은 3회 2사 후 연속 볼넷과 2안타를 내주고 대거 3실점했다.

빌리 해밀턴을 맞아 볼 카운트 3볼-2스트라이크에서 던진 8구째 몸쪽 공이 아쉽게도 볼 판정을 받으며 볼넷으로 출루시킨 것이 결국 실점까지 이어졌다.

해밀턴에게 2루 도루를 허용한 후 프레이저에게도 볼넷을 내준 류현진은 결국 조이 보토에게 좌선상을 타고 흐르는 2타점 2루타를 얻어맞았다. 이어 필립스의 우익수 쪽 빗맞은 안타로 추가 실점했다.

다저스는 후속타가 터지지 않는 가운데 류현진도 4,5회를 무실점으로 잘 막았지만 6회 1사 후 브루스에게 솔로 홈런을 얻어맞았다.

다저스는 6회까지 탈삼진 12개를 기록한 쿠에토가 마운드에서 내려간 뒤 7회에 1사 만루 기회를 맞았지만 대타로 나온 라미레스가 유격수 앞 병살타를 쳐 좋은 흐름이 끊겼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