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유니클로 ‘에어리즘’에 도전장…이마트, 데이즈 ‘쿨리즘’ 출시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 이마트 SPA 브랜드 데이즈가 유니클로 에어리즘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마트는 오는 29일부터 첨단 냉감소재를 활용한 데이즈 ‘쿨리즘(COOLISM)’을 출시, 유니클로 에어리즘 뿐 만 아니라 패션업계에 불고 있는 여름 냉감 웨어 시장 공략에 나선다. 유니클로의 ‘에어리즘’ 컬렉션은 극세섬유나 흡ㆍ방습 섬유 등 신소재를 사용한 기능성 언더웨어다.

이마트가 이번에 선보이는 쿨리즘 상품은 국내 기능성 원사의 대표기업인 효성과 공동 기획, 냉감기능과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가지고 있는 아스킨 소재를 적용했다. 땀 배출이 좋은 에어로쿨과 냉감 소재인 아스킨의 혼용을 높여 몸을 더위뿐만 아니라 습도로부터 최적화 할 수 있게 했다.

이마트 측은 비수기 시즌에 원사를 대량으로 매입해 저렴한 가격 대로 상품을 구성했으며, 기존 저가의 중국산 원사를 선호하는 국내 캐주얼 시장과 달리 에어로쿨, 아스킨의 국내산 원사를 사용함으로써 국내 섬유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쿨리즘 출시 기념해 5월 29일부터 6월 4일까지 데이즈 패션 쿨리즘 상품과 반바지 전 품목을 2개 이상 구매시 20%를 할인 판매하며, 쿨리즘 언더웨어 전 품목을 3개 이상 구매시 20%를 할인해서 판매한다.

주요상품으로는 남성용 에어로쿨 폴로티 1만 4900원과 1만 9900원, 여성용 아스킨혼방쿨티셔츠 1만 4900원, 쿨트레이닝팬츠를 1만 9900원, 아동용 아스킨혼방쿨 티셔츠 9900원~1만 1900원, 유아용 에어로쿨 축구, 츄리닝 바지를 9900원에 판매한다.

언더웨어 상품은 에어로쿨 남성 드로즈와 런닝을 5900원에, 에어로쿨 스포츠 브라와 브라탑을 각 1만 2900원에 선보이며, 에어로쿨 스니커즈 양말과 남성 양말을 각각 2600과 59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 이연주 패션담당은“데이즈는 고객의 최적화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해 방한내의 히트필에 이어 여름 더위와 습도를 줄일 수 있는 냉감 소재를 활용한 쿨리즘을 선보였다” 라며“데이즈 쿨리즘은 이너웨어 뿐 아니라 캐쥬얼 의류에도 확대 적용해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는 패션아이템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고 말했다. 

bal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