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홈쇼핑, 중소기업 상품 경쟁력 강화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 현대홈쇼핑이 중소기업청과 지난 22일 ‘아이디어제품 발굴 및 판로 지원 협약’을 체결, 중소기업의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 국민이라면 누구나 상품 아이디어 제안이 가능하며,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 제안자는 판매 금액의 최대 5%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중소기업 또한 신상품 개발을 통해 매출을 확대하고 제품 및 기술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현대홈쇼핑 측은 기대했다.

이번 공모전은 현대홈쇼핑과 중소기업청, 창업진흥원, 중소기업진흥공단, 아이디어 오디션(아이디어 사업화 플랫폼 회사)이 함께한다. 상품 아이디어는 현대H몰 (www.hyundaihmall.com) 또는 아이디어오디션 홈페이지 (www.ideaaudition.com)를 통해 제안가능하며, 해당 아이디어들은 네티즌과 변리사, 디자이너, 중소기업 관계자 등 전문가의 평가를 거친 후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는 중소기업을 통해 제품화, 현대홈쇼핑 TV 및 인터넷을 통해 판매하게 된다.

한정화 중소기업청장(사진 왼쪽), 김인권 현대홈쇼핑 대표이사 사장(사진 오른쪽)

현대홈쇼핑 김인권 사장은 “기존에 운영하던 중기상품 무료방송, 상생펀드 등 판로 및 금전적 지원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한계가 있어, 양질의 상품 아이디어를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자는 취지에서 이번 협약을 맺게 됐다”며 “일반인의 상품 아이디어와 중소기업을 연계하는 새로운 형태의 상생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bal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