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영, 천안 불당서 연타석 홈런 기록할까
조망권 · 편의시설 · 교통 3박자
‘지웰 푸르지오’ 이어 ‘지웰 더샵’
연이은 분양 흥행 기대감



[헤럴드경제(천안)=박병국 기자] “이곳 교육열이 강남 학부모 못지 않아요. 교육 환경이 좋아서 기존에 분양한 일부 아파트 분양권엔 벌써 3000만~4000만원의 웃돈이 붙어 있어요”(천안 불당동 불당마을 공인)

서울에서 KTX를 타고 30여분 달려 도착한 충남 천안역에서 차편으로 3분 정도를 가면 도로 한편에는 천안시청 종합운동장이, 다른 한편에는 아산탕정지구가 나타난다. 이 곳에 512만㎡ 규모로 조성되는 대규모 택지개발지구, 불당신도시가 자리잡고 있다. 삼성전자 탕정LCD 산업단지 등이 인접해 있어 천안지역의 신주거중심지로 떠오르는 곳이다.

이곳 1-C3 블록에 신영과 포스코건설이 ‘천안 불당 지웰 더샵’<조감도>을 분양한다. 지난해 신영이 대우건설과 함께 공급한 ‘천안 불당 지웰 푸르지오’ 이 인근이다. 당시 특별공급을 제외한 601가구 모집에 3508명이 청약, 평균 5.8:1 경쟁률을 기록, 천안 최초로 전 주택형 1순위(당해지역) 마감해 화제를 모았다. 


신영의 두번째 프로젝트인 ‘천안 불당 지웰 더샵’은 지하 1층~지상 29층, 6개동 총 685가구 규모다. 전용 84㎡ 343가구, 99㎡ 226가구, 112㎡ 116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인근에 천안시청과 종합운동장은 물론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CGV 등이 있다.

단지 바로 앞 약 5만㎡ 규모의 중앙공원이 자리해 공원 조망권을 확보했다. 전용면적 84㎡A형은 현관 발코니를 확장한 창고와 대형 주방 팬트리가 설치된다. 

어린이와 학생들이 학원버스 등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승하차 공간인 ‘드롭오프존(Drop-off Zone)’이 마련된다. 단지 내에서 즐길 수 있는 가족캠핑장, 코인세탁실 등도 마련된다.

천안은 KTX 뿐 아니라 수도권 전철 1호선(장항선)을 통해 수도권에 쉽게 다닐 수 있다. 천안~세종~청주공항을 연결하는 수도권 전철 연장구간이 올해부터 건설된다. 천안~당진간 고속국도는 내년 개통 예정이다.

이명범 신영 개발사업본부 상무는 “포스코건설과 손잡고 최고의 명품 브랜드아파트를 선보일 계획” 이라고 말했다.이 아파트 견본주택은 KTX 천안아산역 앞에서 이달 29일 문을 연다. 041-555-7733

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