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호날두-라모스 멀티골’ 레알 마드리드, 뮌헨 꺾고 챔피언스리그 결승행
[헤럴드경제=조범자 기자]레알 마드리드(스페인)가 한시즌 최다골 기록을 경신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앞세워 디펜딩챔피언바이에른 뮌헨(독일)을 제압하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올랐다.

레알 마드리드는 30일(이하 한국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2013-2014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원정 2차전에서 세르히오 라모스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멀티골에 힘입어 바이에른 뮌헨을 4-0으로 크게 꺾었다.

이로써 지난 24일 홈 1차전에서 1-0 승리를 거둔 레알 마드리드는 1·2차전 합계 5-0의 압승으로 12년만에 결승 무대를 밟게 됐다. 레알 마드리드는 통산 10번째 챔피언스리그 우승컵에 도전한다.

레알 마드리드는 또 이미 코파 델 레이(스페인국왕컵)를 차지한 데 이어 챔피언스리그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까지 더해 올 시즌 ‘트레블’을 노린다.

유럽 축구 전문가들이 지난해 챔피언 뮌헨의 우세를 예상했지만 결과는 정반대였다.

사진=레알마드리드 홈페이지 캡처

라모스가 전반 15분과 19분 잇따라 골을 터뜨리며 ‘원맨쇼’를 펼치자 분위기는 레알 마드리드로 넘어왔다. “안방에서 혼내주겠다”고 벼르던 뮌헨이 당황한 사이 호날두가 전반 33분 추가골을 터뜨리며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호날두는 역습 상황에서 가레스 베일의 패스를 받아 가볍게 슛으로 연결, 팀의 세 번째 골을 터뜨렸다.

뮌헨은 후반 들어 점유율을 높이면서 상대를 몰아붙였지만 추가골을 이번에도 레알 마드리드의 몫이었다. 호날두는 후반 44분 낮게 깔리는 프리킥으로 멀티골을 완성하며 승리를 자축했다.

호날두는 이날 두 골을 더해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 16호골을 기록, 2011-2012 시즌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가 세운 종전 최다골 기록(14골)을 훌쩍 넘어섰다.

레알 마드리드는 5월 1일 4강 2차전을 치르는 첼시(잉글랜드)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 승자와 5월25일 포르투갈 리스본의 에스타디오 다 루스에서 대망의 결승전을 벌인다.

anju101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