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류현진, 갑자기 평균자책점 3.00으로 수정…이유가?
[헤럴드생생뉴스]류현진(LA다저스)의 평균자책점이 3.23에서 3.00으로 낮아졌다.

메이저리그 홈페이지는 29일(이하 한국시간) 류현진의 28일 콜로라도 로키스전 자책점을 6점에서 5점으로, 평균자책점을 3.00으로 각각 수정했다.

류현진은 이날 2회 브랜던 반스에게 중전 적시타를 맞아 2점을 내줬고 5회 무사 1루에서는 반스의 보내기번트 때 실책으로 주자 모두 살려주는 바람에 추가 실점의 빌미를 제공했다. 6회에는 조시 러틀리지에게 좌월 3점 홈런을 허용해 총 6실점했다. 이중 자책점에서 제외된 실점은 5회 실책으로 만들어진 1점이다.


류현진은 5회 첫 타자 찰리 블랙먼에게 중월 2루타를 내준 뒤 반스의 보내기번트 때 실책을 저질러 무사 1, 3루가 됐다. 놓친 타구를 재차 잡아 1루에 던졌지만 반스의 발이 먼저 1루 베이스에 닿았다.

이후 카를로스 곤살레스 타석에서 도루하다가 견제에 걸린 1루 주자 반스를 아웃시킬 때 3루 주자 블랙먼이 홈을 파고들어 콜로라도가 한 발짝 더 달아났다. 투수가 투구한 후 실책을 저질러 실점했을 경우 이 점수는 다른 야수들이 실책을 범했을 때와 똑같이 투수 자책점에 포함되지 않는다.

이에따라 류현진의 이번 시즌 7번째 선발 등판까지의 성적은 3승 2패, 39이닝 13자책점으로 평균자책점 3.00이 됐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