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임영록 KB금융 회장, ‘도시락 토크(Talk)’로 소통
[헤럴드경제=신소연 기자]임영록 KB금융그룹 회장이 ‘도시락 토크(Talk)’로 직원들과 소통에 나선다.

25일 금융권에 따르면, 임 회장은 지난 24일 서울 명동 본점 회의실에서 사내 직원기자 20명을 초청해 ‘CEO와의 대화’를 개최했다. 임 회장이 직원들과 갖는 만남은 취임 후 두 번째다.

임 회장은 그룹 내 메신저 역할을 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이들의 의견을 허심탄회하게 듣고자 이번 자리를 만들었다. 직원들은 이 자리에서 임 회장과 저녁 도시락을 함께 먹으며 다양한 주제에 대해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다.

당초 직원들과 함께하는 ‘CEO와의 대화’는 외부 장소에서 진행하려고 했지만, 최근 세월호 참사 때문에 사회적으로 분위기가 어두운 만큼 장소를 지주 내부로 변경하고 차분하게 진행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소통은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기업의 지속성장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 전제”라며, “KB금융은 다양한 소통채널을 통해 활력 넘치는 조직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KB금융그룹은 지난 2011년부터 ‘CEO와의 대화’를 개최해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직원들의 영업현장 아이디어를 경영에 반영하는 등 소통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carri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