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세금 1원이라도 줄이세요”…한화생명 ‘종합소득세 대비 특별세미나’ 개최
[헤럴드경제=김양규 기자]한환생명은 17일 종합소득세를 납부해야 하는 고객들을 상대로 ‘종합소득세 대비 특별세미나’를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서울 강북, 강남 등 전국 8개 지역 소재 한화생명 FA센터에서 총 23회에 걸쳐 무료로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한화생명 FA센터의 세무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 절세방법 등을 알려줄 방침이다. ‘놓치기 쉬운 필수경비 처리항목, 절세의 핵심인 인건비·퇴직금·소득공제 반영법, 차명계좌 증여세 추징 관련 세법, 강화된 개인사업자 세무조사 및 대응방안’ 등 고객 니즈별 10여개의 주제로 진행된다.

참석을 원하는 고객은 자사 보험설계사(FP)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여고객에게는 기념품도 제공한다. 아울러 세미나 참가 고객이 희망할 경우 세무전문가와의 1 대 1 상담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며, 금융자산분석서비스를 신청하면 금융소득종합과세 대비 종합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종합소득세는 국내·외에서 발생한 소득 중 종합소득금액이 있는 사람 및 단체가 납부해야 하는 세금을 뜻한다. 원천징수로 소득을 확정 짓는 직장인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납부한다. 특히 개인 자영업자는 지난 1년간의 사업성적표나 다름 없는 소득신고를 국세청에 신고해야해 세무전문가의 절세 노하우를 익히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생명 FA추진팀장은 “종합소득세 신고를 준비하는 우수 개인사업자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특별세미나 마련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yk7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