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우리 아빠 출·퇴근이 빨라졌어요, 직주근접 단지 ‘눈길’

강남•여의도•성수동 등 업무밀집지역 가까운 단지 수요자들 선호
왕십리뉴타운1구역 텐즈힐, 직주근접 단지로 30~40대 문의 많아

서울의 주요 업무지구와 가까운 아파트들의 인기가 높다. 직주근접의 효과와 더불어 교통 및 생활인프라 등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으며 수요가 꾸준해 집값도 높게 형성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업무권역 인접 아파트들은 성공적인 청약결과를 보여준다. 지난해 9월 롯데건설이 서울 중구 순화동에서 분양한 ‘덕수궁 롯데캐슬’은 시청•광화문권역에 속하는 단지다. 이 단지는 평균 7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면서 전 주택형 1순위 마감을 이끌었다.

업무지역에 위치한 아파트일수록 고정적인 주택수요를 유발해 집값이 상승세를 타기 쉬어 매매가와 전세가도 상대적으로 높게 형성된다. 국민은행 시세에 따르면 2014년 3월 기준으로 중구에 위치한 아파트가 인근 동대문구에 위치한 아파트 보다 높게 나타났다. 중구지역 아파트의 3.3㎡당 평균 매매가는 1597만원, 전세가는 1122만원 선이지만 인근에 위치한 동대문구는 매매가 1184만원, 전세가 831만원 선이였다.

부동산 전문가는 “업무중심지역과 가까운 직주근접지역은 출퇴근 시간의 교통 혼잡을 피할 수 있고 시간도 줄어 들기 때문에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다”며 “서울 중심지로도 이동이 편리하고 생활 인프라를 쉽게 공유할 수 있어 주거만족도가 상승하면서 투자가치도 같이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서울에는 중심업무지역을 손쉽게 이동할 수 있는 아파트들이 속속 선을 보이고 있다. 그 중 서울 성동구 하왕십리동에서 분양중인 ‘왕십리뉴타운1구역 텐즈힐’이 대표적인 직주근접 단지로 눈길을 끌고 있다.

텐즈힐이 위치한 성동구 하왕십리는 공장 밀집지역에서 IT와 BT 등 첨단산업 도시로 발전한 성동구 성수동 일대의 산업 단지 메카와 가깝다. 지하철 2호선 뚝섬역과 성수역이 위치해 있어 텐즈힐에서 지하철 2호선 상왕십리역을이용해 편리하게 갈 수 있다. 또한 여의도와 광화문 등의 서울 도심 업무지역도 지하철 1•2호선 신설동역과 지하철 2•5호선•중앙선•분당선이 교차하는 왕십리역을 이용해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더불어 자가용 이용시 내부순환로, 동부간선도로, 강변북로 등 주요간선도로가 인접하다. 또 영동대로와 성수대교를 통한 이동이 편리하다.

텐즈힐 분양 관계자는 “텐즈힐은 우선 준강남권인 성동구 입지로 강남은 물론 성수동, 광화문, 여의도 등의 중요 업무지구 이동이 편리하다”며 “지하철 4개 역이 인근한 쿼드러플 단지로 도심 어디든지 쉽고 빠르게 오고 갈 수 있어 분양 문의도 높다”고 말했다.

한편 왕십리뉴타운1구역 텐즈힐은 현대산업개발, GS건설, 대림산업, 삼성물산 등 업계 최고의 건설사들이 공동 시공하는 프리미엄 대규모 아파트다. 총 사업면적 10만여㎡에 최고 지상 25층 21개동 전용 59㎡~148㎡ 총 1702가구 규모로 만들어진다. ’

이 단지 주변으로 편리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이마트, CGV, 워터파크가 들어선 비트플랙스(왕십리 민자역사)를 이용할 수 있으며 동대문 쇼핑상권으로 이용하기 편리하다. 성동구청이나 한양대병원 등 공공기관과 의료시설이 가깝고 단지 바로 앞에는 청계천이 흐르고 있어 여유로운 여가생활을 보낼 수 있다. 성동고, 한양대 부속고, 고려대, 한양대 등 명문학교들이 인근에 있으며 뉴타운 내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각 1곳씩이 개교할 예정이다.

단지의 외관은 일조량과 단지의 개방감을 고려하여 판상형과 탑상형이 조화롭게 배치되고, 각 동의 높이도 다르게 설계된다. 단지 내부의 인테리어를 고급스럽게 꾸미고 각종 첨단 시스템을 적용하여 생활의 편리를 더할 예정이다. 업계의 수위를 다투는 대형 건설사들이 협력하여 시공하는 만큼 단지의 상품성도 뛰어나다.

대단지에 걸맞게 조경 및 커뮤니티시설도 넓고 다채롭게 구성된다. 채광이 뛰어난 고급 피트니스센터와 실내골프연습장, 입주민 회의 및 취미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실과 독서실 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맑은 물소리 정원, 폭포 소리 정원, 시원한 바람 정원, 사색의 정원 등 다양한 조경시설을 도입하고 어린이놀이터와 주민운동시설을 배치하여 입주민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 전망이다.

이 아파트는 현재 분양가를 할인해주고 있으며 중도금 무이자와 발코니 무료확장 등의 특별혜택을 주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용산구 갈월동 5-8번지 일대에 위치해 있다. 입주시기는 2015년 4월 예정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