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분양 핫플레이스> 한글 디자인 · 호텔식 게스트룸 ‘평택의 명물’
금호건설 ‘평택용이 금호어울림’
금호건설은 경기 평택 용이지구에서 ‘평택용이 금호어울림’을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수요자 친화적인 아파트의 대표작이라는 평가다. 이 단지는 총 2215가구(전용면적 67~113㎡)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67~84㎡의 중소형 가구가 전체의 97%인 2143가구로 구성된다. 경기도 평택에서 단일 브랜드로는 최대 규모다.

아파트는 현관문부터 수요자를 사로잡는다. 전 가구 현관문에 이상봉 디자이너의 독특한 한글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는 대문에 글씨를 써서 복을 불러왔던 옛 전통을 아파트 현관에 적용해 획일적인 한국 주거문화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했다는 평가다.

한글을 디자인 요소로 사용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널리 전파하고 있는 이상봉 디자이너와 협업한 디자인을 개발했으며, 행복한 집이 되길 기원하는 차원에서 문 중앙부에 ‘즐거운 나의 집’ 노랫말을 한글 캘리그라피로 디자인했다. 이는 자연스럽고 따뜻한 나무 느낌의 소재와 조각보의 예술적인 구성미를 적용한 것으로 한국에서는 건축과 패션이 만난 최초의 사례다.


이 단지는 입주민 편의를 위해 평택 최대 규모의 리조트형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인다. 평택시 최초로 사우나 시설과 함께 호텔식 게스트룸이 조성된다. 골프연습장ㆍ다목적룸ㆍ대형 독서실ㆍ탁구장ㆍ멀티미디어실ㆍ스튜디오ㆍ코인세탁실ㆍ키즈카페ㆍ피트니스센터 등을 갖췄다.

입지여건도 양호한 편이다. 단지 인근에 백화점, 대형마트, 영화관, 키즈파크 등이 들어서는 신세계 복합쇼핑몰이 조성될 예정이다.

아울러 친환경건축물에 적용되는 첨단요소도 접목했다. 고효율 전기자재, 실별온도 조절시스템, 대기전력 차단시스템, 태양광발전 시스템, 단위세대 열교환식 환기시스템, 복층유리, 강화된 벽체와 창호단열 등은 자연과의 조화를 극대화했다는 평가다. 1899-2215

윤현종 기자/factis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