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부조화 속 아름다움…럭키슈에뜨 2014 FW 콜렉션
[헤럴드경제=이한빛 기자] 매 시즌 브랜드만의 독특한 아이덴티티가 반영된 디자인과 이색적인 퍼포먼스로 화제를 불러일으키는 럭키슈에뜨가 지난 24일 하얏트 호텔에서 2014 FW 콜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자유롭게 세상을 부유하는 ‘집시’와 전용기로 세계를 내 집처럼 드나드는 ‘젯셋(jet set)족’을 혼합한 ‘집셋(GYPSET)’과 1980년대의 뉴 로맨티시즘, 스트리트 패션 감성에 충실하면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창조해내는 ‘패션키즈’를 테마로 풀어냈다.

특히 이번 시즌에서는 다양한 패턴이 도드라졌다. 아우터에서 선보였던 플로럴과 체크 패턴은 럭키슈에뜨만의 발랄한 감성이 더해져 활기차고 생동감 있게 표현됐다. 또한 동양적인 에스닉 무드와 서양의 컨템포러리 스트리트스타일이 융합된 과감한 레이어링이 돋보였다. 다양한 컬러의 인조퍼를 활용한 아우터도 눈길을 끌었다. 

럭키슈에뜨의 김재현 디자이너가 FW 컬렉션 런웨이에 오른 모델들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코오롱FnC]

새로운 라인인 ‘JDC for Lucky Chouette’도 선보였다.

‘JDC for Lucky Chouette’는 럭키슈에뜨의 어드밴스 라인으로, 기존 쟈뎅드슈에뜨의 유니크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이 럭키슈에뜨의 캐쥬얼한 아이템과 어우러져 기존 럭키슈에뜨와는 전혀 다른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스타일로 표현됐다.

디자이너 김재현 이사는 “고급문화와 하위문화 등 상반된 요소들이 결합된 집셋들의 문화는 럭키슈에뜨가 추구하는 스타일과 공통분모를 이룬다”며,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요소들을 결합함으로써 기대하지 못한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것. 그것이 바로 이번 시즌 럭키슈에뜨가 제안하는 ‘럭키스타일’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럭키슈에뜨 콜렉션에서는 강승연을 비롯하여 강소연, 김원준 등 국내 탑 모델들이 런웨이에 올랐다. 이날 쇼의 전 과정을 담은 영상은 럭키슈에뜨 홈페이지(www.luckychouette.com)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vick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