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학교폭력 실태조사 진행, 설문 참여로 예방교육까지…방법은?
[헤럴드생생뉴스] 교육부가 나이스 대국민서비스를 통해 학교폭력 실태를 조사한다.

교육부는 24일부터 시도교육감협의회 등과 협력해 현장 중심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지역 초교 4학년부터 고교 3학년을 대상으로 2014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한다.

앞서 교육부는 2013년 9월부터 현재까지 학교 안팎에서 경험한 학교폭력을 경험한 학생들의 의견을 받아, 학교폭력 예방 대책 수립에 활용하고자 이번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이날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전국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를 대상으로 나이스 대국민서비스(neis.go.kr)를 통해 진행된다. 다문화 가정 학생들을 위해 다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로도 조사를 진행하며 응답 내용은 비밀이 보장된다. 


또한 설문 응답 전·후에 학생들을 위한 교육용 콘텐츠가 제공돼 학생들은 설문 참여를 통해 자연스럽게 사이버·언어폭력 등의 학교폭력에 대한 예방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학생들은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인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에 접속해 본인 확인을 거친 뒤 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조사 결과는 오는 11월 ‘학교알리미’ 서비스를 통해 공시된다.

한편 학교폭력 실태조사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학교폭력 실태조사, 학교폭력을 직간접 경험한 학생들이 많이 참여해줬으면 좋겠다” ,“학교폭력 실태조사, 제발 제대로 된 예방책 마련하는 토대가 되길”, “학교폭력 실태조사, 진작에 했어야 하는데”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