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건설, ‘동탄 롯데캐슬 알바트로스’ 잔여가구 분양

계속되는 전세난에 내 집 마련 수요가 늘면서 수도권 아파트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서울 아파트 전셋값이 천정부지로 치솟는데다 정부가 각종 지원책을 내놓으면서 집 장만에 나서는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골칫덩어리로 불리던 수도권 미분양 아파트도 꾸준히 팔려나가고 있다. 국토교통부 조사에 따르면 지난 1월말 기준 수도권 미분양 아파트는 지난해 말보다 495가구 줄어든 총 3만2697가구로 3개월 연속 감소했다. 특히 수도권 경부라인을 중심으로 미분양이 많이 팔려나갔다. 그 중 동탄2신도시가 수요자들 사이에서 새로운 주거지로 각광받으면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롯데건설은 수도권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동탄2신도시에 ‘동탄롯데캐슬 알바트로스’잔여가구를 분양 중이다.

동탄2신도시 A28블록에 위치하는 ‘동탄롯데캐슬 알바트로스’는 지하 1층~지상 29층 16개동, 총 1416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전용면적 101㎡ 976세대, 122㎡ 430세대와 펜트하우스 10세대를 포함해 구성된다.

뛰어난 조망입지를 갖춘 동탄롯데캐슬알바트로스는 중대형평형으로 구성되어있다. 특히, 눈길을 끄는 점은 최근 롯데건설에서 개발한 신평면인 ‘베타평면’이 롯데캐슬 중 가장 처음으로 구성되는 단지라는 점이다.

‘베타평면’은 거실과 침실3개가 전면 개방되는 판상형 4베이 평면에 후면과 측면까지 발코니를 적용해 3개면이 개방되는 신(新)평면이다. 확장된 곳에는 붙박이장이나 드레스룸 등 특화된 수납 공간이 들어가고, 자연채광과 환기가 우수한 장점이 있다. 창호 1개소를 추가 설치하여 발코니로 사용 하거나 수납공간외 다른 용도의 실로 사용할 경우 환기 및 채광을 고려하여 개선 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설계담당자는 “최근 소비자는 꼼꼼히 따져보고 분석하는 성향이 있어 남보다 한발 앞선 알파(α) 만으로는 만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두발 앞선 상품을 제공한다는 의미로 베타(β) 라고 이름 지었다”고 말했다.

교통환경은 광역환승시설과 인접하여 광역버스, BRT 등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기흥 동탄IC와도 거리가 가까워 서울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롯데건설 분양 관계자는 “동탄2신도시는 앞으로 KTX동탄역과 GTX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단지에서 도보로 이용 가능한 거리에 초중고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에게도 높은 인기가 예상되는 아파트다. 동탄1기신도시에 2번의 성공적인 공급실적을 거둔 롯데건설은 앞선 경험을 바탕으로 브랜드를 대표하는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동탄롯데캐슬 알바트로스는 단지 남측에 골프장(리베라C.C)을 접하고 있어 그린 경치를 안방에서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골프장의 녹지풍경을 단지 안으로 끌어들인 그린네트워크 개념을 적용하여 단지 녹지율이 45%에 달한다.

또, 단지내 공간설계는 ‘골프’를 컨셉으로 한 4개의 테마가든을 조성하는 등 친환경주거단지로서의 면모를 뽐낼 예정이다. 마치 물결이 치는 듯한 지형을 만드는 골프장 라운딩 조성 기업을 적용하였으며, 놀이터와 휴게소가 인접해 있어 어른과 어린이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멀티유즈파크와 입주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커뮤니티시설과 연결되어 다양한 종류의 장미를 감상할 수 있는 로즈가든을 구성할 예정이다.

분양문의: 1899-4321

헤럴드 리포트 전문보기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