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4050세대 몰리는 노후대비 투자 오피스텔 '당산역 효성해링턴 타워'

- 수익형부동산에서 금융상품까지 노후대비를 위한 '실버마켓' 급성장
- 당산역 효성해링턴 타워, 초역세권 입지에 인근 단지보다 3천여만원 저렴해 높은 수익률 기대

# 대기업에 다니는 회사원 윤모씨(50)는 최근 서울 역세권에 위치한 한 오피스텔을 계약했다. 다가오는 퇴직을 앞두고 미리 노후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매달 월세 수입를 얻을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한 것이다. 윤모씨 뿐만 아니라 같은 회사 동료들 역시 알짜 투자 상품 찾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퇴직을 앞두고 있거나 미리 노후대비를 하려는 이들 사이에서 매달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과 예•적금 기능에 은퇴를 전후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금융상품 등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윤모씨의 사례 처럼 오피스텔 투자는 대표적인 노후 대비 상품으로 매달 꼬박 꼬박 안정적인 월세 수입을 얻을 수 있고, 추후 시세차익까지 노려볼 수 있어 4050세대들의 대표적 투자 상품으로 꼽힌다.

업계 관계자는 "일반인들의 노후 대비 투자가 점차 늘어나는 추세인 만큼, 투자하려는 상품의 현재가치와 미래가치를 따져보고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투자해야 한다"며 "수익형 부동산의 경우 입지와 배후수요, 개발호재 등을 고려해 투자하면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분양 중인 수익형 상품 중에서는 계약 마감을 앞둔 영등포 일대 최대 규모의 '당산역 효성해링턴 타워' 오피스텔을 주목해 볼 만 하다.

실제로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일대에 분양 중인 '당산역 효성해링턴 타워' 오피스텔의 계약자들을 분석한 결과, 절반이 넘는 약 52%가 50대, 27%가 40대인 것으로 조사됐을 정도로 4050세대들의 투자 비율이 높다. 분양 관계자는 "노후 대비 투자를 위한 계약자들이 상당수를 차지한다"며 "직접 방문하여 예상 수익률과 일대 상권 등을 꼼꼼히 체크하고 결정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당산역 효성해링턴 타워’는 2∙9호선 환승역인 당산역과 도보 30초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지하 4층, 지상 20층, 전용면적 기준 23㎡ 610실, 26㎡ 70실, 28㎡ 54실 총 734실의 소형 위주 대단지로 구성된다. 현재 전용 28㎡의 경우 계약이 마감 됐으며, 23, 26㎡ 물량 역시 타입별로 계약 마감을 앞두고 잔여세대를 분양 중이다.

환승역 역세권에 위치한 만큼 배후수요도 풍부해 투자 상품으로서의 가치 또한 높다. 일일 유동인구 약 60만명에 상주인구 약 10만여명을 갖춘 여의도역에서 한 정거장인 3분 거리에 위치해 수요 흡수는 물론 시청∙을지로를 비롯한 종로 일대로의 접근성이 매우 우수해 이들 지역의 직장인 수요를 그대로 품을 수 있다. 또 구로∙가산디지털산업단지, 영등포지식산업단지, 용산, 마포 등도 가까워 풍부한 배후수요를 누린다. 2015년에는 약 3500여 명의 상주인력이 예상되는 지식산업센터 SK V1센터가 사업지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어서 향후 더 많은 배후수요가 기대되며, 이로 인한 시세차익 또한 기대해 볼만 하다.

풀퍼니시드 빌트인 시스템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천정고를 최고 2.5m로 높게 설계해 개방감을 높였다. 또한 욕실 바닥난방, 2.5m 너비의 넓은 공간을 갖춘 자주식 주차장, 무인택배시스템 등 각종 보안∙첨단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스템 설계를 더했다. 여기에 입주민 전용 피트니스 센터까지 갖춰 아파트 못지 않은 편의성을 입주민들에게 제공한다.

‘당산역 효성해링턴 타워’는 분양가를 저렴하게 책정해 수익형 부동산으로서 매우 안정적인 상품이라는 평이다. 수 년 전에 분양한 타 오피스텔보다도 약 3천만 원 가량 낮은 가격으로 책정 됐으며 계약금은 5%, 중도금 무이자 제도를 실시해 계약자들의 금전 부담을 줄였다.

모델하우스는 당산역 11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