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주영, 홍명보호 첫 합류 “그리스전, 마지막 기회인 것 잘 안다”
[헤럴드경제=조범자 기자]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박주영(왓포드)이 마침내 홍명보호에 첫 합류했다. 실점 감각에 대한 의문으로 대표팀 승선에 여러 뒷말을 남겼던 박주영은 비교적 밝은 얼굴로 ‘마지막 기회’를 놓치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박주영은 4일(한국시간) 그리스 아테네의 파니오니오스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축구대표팀의 첫 훈련에 참가한 뒤 “오랜만에 대표팀에 합류했지만 대부분 아는 선수라서 특별히 어색한 것은 없다”며 “첫 훈련을 시작한 만큼 코칭스태프의 생각에 잘 맞추겠다”고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박주영은 2011-2012시즌 아스널(잉글랜드)에 입단한 뒤 주전에서 밀려 셀타 비고(스페인)로 임대됐지만 이렇다할 활약을 보여주지 못한 채 이번 시즌 아스널로 복귀했다. 하지만 ‘유령 선수’라는 꼬리표는 떼지 못했다. 결국 박주영은 홍명보 감독의 조언에 따라 브라질 월드컵을 겨냥해 잉글랜드 2부리그 왓퍼드로 임대 이적하면서 기회를 엿보고 있다.


홍 감독이 부정적인 여론을 감수하면서 그리스와 평가전(한국시간 6일 오전 2시·그리스 아테네)을 앞둔 대표팀에 발탁, 박주영은 1년 1개월 만에 A매치에 나서게 됐다.

박주영은 “경기 감각은 부족할 것”이라며 “그러나 그것이 변명은 될 수 없다. 내가 가진 것을 모두 보여주고 나서 코칭스태프의 판단을 따르겠다”고 밝혔다.

그는 “그리스 평가전을 맞아 나에게 주어진 시간은 이틀 동안의 훈련이 전부”라며 “월드컵을 앞두고 주어진 마지막 기회라서 부담도 되긴 하지만 팀에 녹아들 수 있는 선수가 되고 싶다”고 강조했다.

/anju101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