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타트업 포털 ‘데모데이’, ‘500 스타트업’ 전략적 제휴
[헤럴드경제=조용직 기자]1만여개의 스타트업이 참여하고 있는 스타트업 포털 ‘데모데이’(대표 나승국)는 실리콘밸리 대표 엑셀러레이터인 ‘500 스타트업’(대표 데이브 맥클루어)과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 육성 등을 공동 추진하는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500 스타트업은 슈퍼엔젤투자자인 데이브 맥클루어(Dave McClure)가 지난 2010년 미국 캘리포니아 마운틴 뷰에 설립했다. 현재 세계 650여개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있다.

이번 제휴로 데모데이와 500 스타트업은 양 사가 보유한 역량 및 네트워크를 공동으로 활용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게 된다. 500 스타트업은 데모데이의 미국 진출에도 참여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양 사는 공동 사업의 시작으로 내달 3일 데이브 맥클루어의 기업가 정신 강연을 포함한 엑셀러레이팅 및 펀딩 세미나를 개최한다. 자세한 내용은 데모데이(www.demoday.co.kr/event/500startups)에서 확인 가능하다.

데모데이 나승국대표는 “이번 500 스타트업과의 제휴를 시작으로 현재 진행중인 주요 글로벌 기관들과의 제휴를 추가하여, 국내 스타트업들이 세계 를 무대로 맘 놓고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yj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