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건설, 리스크프리 강남권 첫 적용 ‘방배 롯데캐슬 아르떼’ 분양

롯데건설이 서울 방배동 일대에서 ‘방배 롯데캐슬 아르떼'를 분양한다.

‘방배 롯데캐슬아르떼’에는 강남권에서는 처음으로 ‘리스크 프리’제도가 적용된다. ‘리스크 프리’란 살아보고 계약을 결정하는 분양방식으로 분양가의 절반가량만 납부하면 3년간 새 아파트에서 살 수 있다. 계약금 10%만 있으면 입주 때까지 추가 자금 부담이 없으며 계약금도 1, 2차 분할 납부가 가능하다. 중도금 40%도 입주 시까지 전액 무이자를 지원하고 있다. 입주시에는 롯데건설이 전용면적 84㎡에는 잔금 45%, 전용면적 121㎡에는 잔금 50%의 대출이자를 3년간 지원한다.
입주 후 2년6개월에서 3년 사이에 환매를 원할 경우에도 위약금 없이 환매할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경기 불황과 집값 하락에 대한 불안 때문에 내 집 마련을 망설였던 수요자들을 위해 이번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고 전세가격의 금액으로 강남지역에서 새 아파트를 살 수 있는 최고의 기회"라고 설명했다.

방배 롯데캐슬 아르떼는 지하3층 지상10~18층 11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기준 59~216㎡으로 구성되었으며, 총 744가구 중 367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주택형별로는 전용면적 기준 59㎡ 164가구(일반분양 100가구), 84㎡ 329가구(일반분양 223가구), 121㎡ 103가구(일반분양 21가구), 147㎡ 118가구(일반분양 3가구), 216㎡ 30가구(일반분양 20가구)로 구성됐다.

교통환경은 지하철 4호선과 7호선 환승역인 이수역 6번 출구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있고 동작, 서초대로는 물론, 남부순환로, 올림픽대로 등 도로 접근성이 뛰어나며 강남에 위치해 있어 서울 도심지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과천, 분당 등 광역버스, 인천국제공항을 가는 공항버스도 이곳에서 이용 가능하다.
정보사 부지 이전 후 지난해 착공 예정이었던 장재터널이 개통되면 기존 남부순환로를 우회해 가야했던 강남역이 직통으로 연결된다.

교육 및 주변환경도 우수하다. 강남 8학군에 속하는 교육환경으로 인근에는 방배초, 이수중, 반포중, 상문고, 서울고, 서문여고, 세화중/고, 서초고 등의 우수한 강남 8학군이 근접해 있고 서리풀 근린공원, 새우촌 공원 등 주변 공원시설과 녹지도 풍부하다. 예술의전당·국립국악원, 한가람미술관 등도 주변에 자리잡고 있어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서초구는 정보사 이전 부지에 공원, 미술관, 박물관, 공연장 등을 유치해 복합 문화 클러스터로 조성할 계획이며 예술의 전당 주변을 문화예술 특구로 지정해 문화예술 자원 보존 및 육성할 방침이며 방배동 카페테마거리 조성도 계획하고 있다.

입주는 바로 가능하며 분양문의는 1588-0400으로 하면 된다.

헤럴드 리포트 전문보기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