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NE1, 새앨범 음원공개 연기, 이유가 황당 “씨엘~”
[헤럴드경제=이윤미 기자]2NE1의 정규 2집 ‘CRUSH’ 음원 발표가 당초 24일에서 26일로 미뤄졌다.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는 YG 공식블로그(www.yg-life.com)에 FROM YG를 게시, 2NE1 컴백에 대한 2차 소식을 전했다.

이에 따르면 2NE1 새 정규앨범의 음원공개일은 24일 밤 12시에서 26일 밤 12시로 변경됐다.

이에 대해 양현석 대표는 “오는 2월 24일 밤 12시로 예정됐던 2NE1 2집 앨범 온라인 공개를 이틀 뒤인 26일 밤 12시(27일 0시)로 긴급 변경했고 오프라인 앨범은 예정대로 3월 7일에 발표할 예정” 이라고 밝히며 “온라인 발표일을 급작스럽게 연기한 이유는 이번 2집 앨범에 CL이 처음으로 작사, 작곡한 곡들이 세 곡이나 수록되는데 때마침 2월 26일 CL의 생일인지라 좀 더 의미 있는 날에 공개하는 게 좋겠다는 판단에서” 라고 말했다.

2NE1 정규 2집 타이틀곡은 ‘COME BACK HOME’과 ‘너 아님 안돼’의 2곡 공동 타이틀이라는 사실도 알렸다.

양현석 대표는 이같이 밝히면서 “첫번째 타이틀곡 제목은 ‘COME BACK HOME’이다. 서태지와 아이들의 ‘COME BACK HOME”을 연상하시리라 생각하나 2NE1의 신곡은 떠나간 연인을 그리워하는 가사 내용과 멜로디 위주로 전개되는 전혀 다른 곡”이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또 “2집 앨범에 ‘COME BACK HOME” 언플러그드 버전도 함께 실어 두 버전의 뮤직비디오를 모두 제작하고 28일에 동시 공개할 예정” 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어 두 번째 타이틀 곡 ‘너 아님 안돼’ 에 대해서는 “테디와 PK의 공동 작품인 이 곡은 빠른 템포의 곡으로 ‘너 아님 안돼’ 하고 강하게 외치는 박봄의 메인 파트 멜로디가 매우 인상 깊은, 대중성을 겸비한 곡”이라고 소개했다.

뮤직비디오가 4편이나 된다는 점도 주목할만하다. 양현석 대표는 28일 ‘COME BACK HOME’ 두 가지 버전의 뮤직비디오는 물론 더블 타이틀곡 ‘너 아님 안돼’ 와 미국에서 촬영한 ‘HAPPY’ 라는 곡의 뮤직비디오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집 앨범 트랙리스트는 19일 10시 공개된다.
/mee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