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YG, 패션사업 진출, 모델 컴퍼니 ‘K플러스‘ 지분 투자
[헤럴드경제=이윤미 기자]YG엔터테인먼트(이하 YG)가 패션사업에 뛰어든다
YG엔터는 국내 최고의 모델 컴퍼니 ‘K플러스(K PLUS)’와 전략적 제휴 및 지분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K플러스는 패션모델 출신으로 20여년간 차승원, 박둘선 등 수백여명의 탑모델을 배출시킨 고은경대표가 2008년 설립한 회사. 전문패션쇼 기획과 모델 매니지먼트, 프로 모델 양성을 주로 하며 아이유의 ‘분홍신’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장기용,’뉴트로지나‘ CF 등을 통해 주목받은 스테파니 리, 박형섭, 이성경 등 170명의 모델이 소속돼 있다.

양민석 YG 대표이사는 “국내 모델들이 K팝과 한류 드라마 못지않게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고, 이 분야에서 더 큰 성장 잠재력과 가능성이 기대된다”면서, “K플러스에 대한 전략적 제휴와 지분 투자를 통해 패션 모델 분야의 인재풀을 확보함으로써, 사업 다각화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윈윈전략을 펼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YG는 이번 전략적 제휴 및 투자 결정으로, 글로벌 토탈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광폭 행보를 이어갈 전망이다.

또 YG는 삼성 제일모직(현 에버랜드)과 함께 설립한 ’내추럴나인(Natural9)‘을 통해 의류시장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어, 패션 모델 전문가 그룹인 K플러스를 통해 새로운 수익모델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빅뱅, 2NE1, 차승원 등 패션 아이콘들이 대거 포진한 YG는 이번 전략적 제휴와 투자로 패션업계의 오피니언리더 이미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mee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