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소치올림픽] 김연아, 쇼트프로그램 ‘3조 5번째’ 최악 피했다
[헤럴드경제=조범자 기자] 김연아(24)가 3그룹 5번째로 쇼트프로그램에 나서게 됐다. 가장 원했던 앞 순서는 아니지만 마지막 순서는 피했다.

김연아는 17일(한국시간) 러시아 소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 기자회견장에서 열린 2014 소치올림픽 피겨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 연기 순서 추첨에서 3조 5번째에 해당하는 17번을 뽑았다.

러시아의 신예 율리야 리프니츠카야는 5조 첫 번째로 연기하고, 일본의 간판 아사다 마오는 30번으로 마지막 조의 마지막 순서를 받았다.

이날 추첨식은 출전 선수 가운데 랭킹 상위 12명의 선수들을 먼저 4∼5조에 배치해 순서를 뽑은 뒤 13∼15위를 3조 4∼6번째에 배치하고, 나머지 선수들의 순서를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가 선수 중 세계랭킹이 15번째인 김연아는 5개 조 가운데 3조에 배치됐다. 3조의 다섯 번째는 최고의 편성은 아니지만, 가장 나쁜 순서는 피한 셈이다. 김연아는 쇼트프로그램에서 마지막 순서에 배당되는 것을 가장 싫어했다. 워밍업을 마치고 나서 오랫동안 대기실에서 긴장 속에 자신의 순서를 기다려야 하기 때문이다. 또 먼저 연기할수록 앞선 선수들의 경기로 얼음판이 파이는 일이 적어 스케이트날이 끼이는 등의 변수로부터 자유롭다.

김연아는 4년 전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는 5조의 3번째 선수로 연기에 출전, 역대 최고인 78.50점을 기록하며 선두로 나섰다.

anju101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