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소치올림픽] 여자컬링, 한국대표팀 미국 꺾고 4강 진출 실낱 희망
[헤럴드생생뉴스]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이 세계 7위 미국을 완파하며 4강 진출의 실낱희망을 이어갔다.

한국 여자 컬링대표팀(세계랭킹 10위)은 17일(한국시각) 오후 러시아 소치의 아이스큐브 컬링센터에서 열린 2014 소치 올림픽 컬링 여자 라운드 로빈 세션 11 미국(세계랭킹 7위)과 경기서 7엔드까지 11-2로 앞서며 완승을 거뒀다. 미국은 7엔드서 기권을 했다.

이날 승리로 한국은 3승 5패, 근소하게 남아있던 4강 진출의 희망을 이어가게 됐다. 한국은 18일 오전 0시 캐나다(세계랭킹 2위)와 마지막 경기를 남겨두고 있다.

▲사진=OSEN

한국은 이날 1엔드서 대거 4점을 획득하며 산뜻한 스타트를 신고한 후 2엔드 선공으로 나섰다. 마지막 투구서 버튼 근처에 정확히 스톤을 올려놓은 한국은 결국 미국의 실수를 유도하며 1점을 스틸, 5-0으로 더욱 달아났다.

한국은 3엔드를 선공으로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을 옥죄었다. 5번째 투구까지 3개의 스톤을 하우스 안에 올려놓으며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6번째 투구가 결정적이었다. 상대 가드를 쳐냄은 물론 하우스 안 까다로운 곳에 스톤을 위치하며 미국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7번째 투구서도 버튼 정중앙에 스톤을 위치시킨 한국은 8번째 투구서 테이크아웃에 성공, 미국에 단 1점만을 허용하며, 5-1로 앞선 채 후공의 기회를 만들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