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소치올림픽] 女컬링, 日 제압하고 올림픽 첫 승 ‘우생순 신화 시작됐다!’
[헤럴드경제=조범자 기자]‘제2의 우생순 신화’가 시작됐다.

사상 처음 올림픽 무대를 밟은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이 일본을 꺾고 역사적인 올림픽 첫 승을 거뒀다.

스킵 김지선(27), 리드 이슬비(26), 세컨드 신미성(36), 서드 김은지(24), 막내 엄민지(23·이상 경기도청)로 구성된 컬링 대표팀은 11일(한국시간) 러시아 소치 아이스큐브 컬링센터에서 열린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여자 컬링 예선 1차전에서 일본에 12-7로 이겼다.

2012년 세계선수권 4강 기적을 일군 한국은 이로써 올림픽에서도 또 하나의 신화 창조에 한 발 다가섰다.

국제컬링연맹(WCF) 최종 랭킹 10위로 올림픽 출전국 가운데 가장 랭킹이 낮은 한국은 세계랭킹 9위 일본을 상대로 초반부터 공격적으로 경기를 운영했다.


엔드마다 2점씩을 주고받으며 1점 차이로 엎치락뒤치락하던 경기는 6엔드에서 한국 쪽으로 기울었다.

4-5로 뒤진 상황에서 유리한 후공을 잡은 한국은 7번째 스톤을 놓을 때까지 버튼(표적판의 중심)에 두 개의 스톤을 일본보다 가까이 붙였다. 일본의 스킵 오가사와라가 마지막 8번째 스톤을 하우스(표적판) 앞에 배치해 수비하려 했지만, 김지선은 침착하게 마지막 스톤을 버튼 가까이에 붙여 넣음으로써 단번에 3점을 획득해 7-5로 뒤집었다.

9-7로 앞선 채 맞은 9엔드에 한국은 선공의 불리한 상황에도 중반까지 세 개의 스톤을 하우스에 배치하는 절묘한 포석에 성공, 주도권을 잡았고 표적판 가운데의 스톤 한 개를 지켜 1점을 더 뽑으면서 한국은 10-7로 한걸음 더 달아났다.

10엔드 마지막에 하우스 중앙에 붙은 두 개의 한국 스톤을 쳐내 대량 득점을 노린 일본의 샷이 살짝 빗나가 한국이 2점을 더하면서 승리가 결정됐다.

anju101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