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아TV 패션스쿨 DIAF 졸업하면 유명 브랜드서 전원 인턴쉽
동아TV 패션스쿨 디아프(이하 DIAF)와 사단법인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CDFK(회장 이상봉)가 졸업생 인턴쉽 프로그램 운영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로서 2014년 2월말부터 DIAF 모든 졸업생들은 CDFK 산하 유명디자이너 브랜드에서 3개월~6개월간 인턴으로 일한다.

이번 인턴쉽에 협력하는 CDFK는 패션디자이너겸 회장 이상봉을 주축으로 약 250명의 패션디자이너로 구성된 디자이너 연합으로 한국 패션산업의 중흥을 위해 경쟁력 강화 및 유통 생산환경 개선 등에 노력을 기울있다. 또한 신인 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DIAF는 2014년도 졸업생 전원의 인턴쉽으로 패션분야 청년층의 취업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있다. DIAF 관계자는 이번 인턴쉽 프로그램에 대해 “최근 패션업계의 신규채용이 줄고, 경력자를 선호하는 형태의 채용구조로 변하고 있는 시기에 단비 같은 좋은 기회”라고 기대했다.

[사진설명=2013 도쿄 신진 패션디자이너 국제 대회-수작상 민정은(DIAF 학생)/동아TV 제공]

2013년도에는 DIAF 학생이 국내유일하게 한국인으로 ‘국제 도쿄 신진 패션디자이너 대회’ 에서 수상 한 바 있으며, 디아프의 패션디자인 정규 졸업생이 이탈리아 3대 명문 패션스쿨인 ‘세꼴리’ 에서 수석으로 졸업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한편, DIAF에서는 3월 초 개설되는 정규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동아TV 패션스쿨 디아프의 패션디자인 과정은 정통 이탈리아식 패턴으로 실무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타기관(패션학원, 패션아카데미, 방통대, 사이버대학, 학점은행 등)에서 따라할 수 없는 1년 마스터 커리큘럼이 특징이다. 문의전화 02-3447-5900.

이한빛 기자/vick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