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3人3色 프랑켄슈타인…뮤지컬계 심장이 뛴다
상반기 기대작…베일벗은 국산 창작뮤지컬‘ 프랑켄슈타인’
“원작 뼈대만 남기고 새로운 이야기”
유준상·류정한·리사 등 호화캐스팅
정상급 연출·탄탄한 음악도 주목


올해 상반기 기대작으로 꼽히는 창작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의 베일이 한꺼풀 벗겨졌다. 프랑켄슈타인 제작진은 지난 20일 서울 충무아트홀 대극장에서 제작발표회를 갖고 “원작의 뼈대만 남기고 나머지는 모두 바꿨다. 새로운 작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프랑켄슈타인은 ‘삼총사’ ‘잭더리퍼’ 등을 만든 왕용범 연출을 비롯해 실력파 제작진과 유준상 류정한 이건명 박은태 한지상 리사 안시아 서지영 등 화려한 캐스팅으로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원작의 뼈대만 남기고 모두 바꿔=프랑켄슈타인은 충무아트홀이 올해 개관 10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직접 제작을 맡은 창작 뮤지컬이다. 프랑켄슈타인은 영국 작가 메리 셸리의 소설이 원작으로, 그간 수차례 영화ㆍ연극ㆍ뮤지컬 등의 소재로 활용돼 왔다.

왕용범 연출은 “원작에서 빅터 프랑켄슈타인이 괴물을 만들었다. 괴물은 상처받고 복수를 한다. 둘은 북극에서 재회한다는 내용을 제외하고 모두 새로운 내용으로 채워지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누구나 이기적인 마음이 있는데 이는 욕심이나 야망 혹은 꿈이 된다”며 “이것이 인간의 한계에 부딪힐 때 비극을 겪게 되는데, 프랑켄슈타인은 이 같은 비극을 겪는 특별한 사람들의 이야기지만 관객이 감정이입을 하면서 자기자신의 이야기처럼 느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왕 연출이 ‘한국의 웨버’라고 치켜세운 이성준 작곡가의 곡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작곡가는 “곡을 쓰는 내내 두통에 시달렸다”며 “극을 표현하기 위해 클래식, 펑크, 록 등 다양한 장르를 담았다”고 전했다.

제작진은 국내뿐만 아니라 2015년부터 순차적으로 중국ㆍ일본ㆍ동남아 등 해외에 진출할 계획도 갖고 있다.

김희철 총괄프로듀서는 “굳이 작품에 한국 정서를 도입하기보다는 세계적으로 통용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제작했다”고 밝혔다.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에 출연하는 이건명, 유준상, 류정한(왼쪽부터). [사진제공=충무아트홀]

▶유준상 등 화려한 캐스팅=프랑켄슈타인은 지난달 화려한 캐스팅이 공개되면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국민남편’ 유준상이 천재지만 강한 트라우마를 가진 빅터 프랑켄슈타인 역을 맡았다.

유준상은 “평소 연습할 때는 많이 울었지만 대본 리딩하면서 운 적은 없었는데 이번에 대본 리딩하면서 처음으로 눈물을 흘렸다”고 말했다.

빅터 역에 트리플 캐스팅된 이건명도 “짧지 않은 세월 동안 뮤지컬 무대에 섰지만 처음 접해보는 캐릭터였다”며 “광기, 외로움 외에도 다양한 매력이 있어 연습하면서 이를 찾아내는 재미가 쏠쏠하다”고 전했다.

가수이자 뮤지컬 배우인 리사는 빅터의 약혼녀 줄리아 역을 맡았다. 리사는 “역할에 반전도 있지만 아름다운 의상 역시 충분한 볼거리가 될 것”이라며 “그간 청순가련한 역할보다는 그로테스크한 연기를 주로 했는데 이번에는 청량감 있는 여자를 표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랑켄슈타인은 3월 18일부터 5월 11일까지 충무아트홀 대극장에서 공연한다. 6만~13만원. 1666-8662 

신수정 기자/ss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