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포츠부상, 스포츠 재활치료로 추가 부상 없이 빠른 회복

요즘 현대인들의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가 바로 건강이다. 수명이 늘어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건강유지, 체력향상, 즐거움 등을 위해 운동을 시작하게 된다.

규칙적인 운동을 하게 되면 신진대사도 원활해지고, 심장, 폐, 순환계등의 기능이 향상된다.또한 엔도르핀과 같은 호로몬이 증가하면서 스트레스나 심리적인 안정 또한 큰 도움을 준다.

운동은 형태가 다양하고 몸을 사용하기 때문에, 운동중에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생할수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스포츠 손상이다. 운동 전에 적절한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충분히 풀지않고, 운동을 하게되면, 가볍게는 타박이나 염좌, 심하게는 어깨관절이나 인대등을 다치기가 쉽다.

또한, 과한운동은 관절, 힘줄, 근육에 과사용 손상을 일으켜 통증을 유발 할수있다.

운동을 하는 일반사람들은 스포츠손상을 쉽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지않으면 상태가 악화되어 단순한 손상이 관절염등으로 악화되어 일상생활을 하기 어려울 정도로 심해질수 있다.


스포츠 손상 후에는 전문가와 상의하여 운동량을 조절하고 치료를 받아야한다.

스포츠 재활의 목적은 회복시간 단축, 치유속도가속, 손상부위의 부종 완화, 현장복귀 단축에 있다. 그래서 자신에게 딱 알맞은 맞춤형 치료가 중요하다. 성덕외과/성덕경희 한의원은 양방치료와 한방치료에 장점만을 모아 치료하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상해의 정도를 이학적검사, 초음파, 디지털 x-ray 검사로 파악하고 물리치료, 약물치료, 보조기등을 이용하는 양방치료와 한방치료인 침치료, 한약치료 등과 운동재활 센터에서 운동재활을 동시에 진행하여 자신에게 알맞고 체계적인 치료와 처방을 내려 대상에게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하여 일반인은 일상생활로의 빠른복귀와 스포츠여가 활동을 할 수 있게하고, 전문 운동선수는 빠르게 선수생활로 복귀 하게한다.

대한 의사 한의사 복수면허의사협회 공식인증 성덕외과성덕경희한의원의 홍범기 원장 “척추,어깨등 관절의 스포츠 손상에 경우 재발도 쉽고, 재때 치료를 받지 않는다면, 더욱 큰 부상을 초래할수 있으므로 무거운 물건을 옮기는 일, 손상부위에 무리가는 힘든 운동을 삼가고, 자신에게 맞는 맞춤형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