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엔클라우딩, USB 사용불가 등 데이터 3중 보안 솔루션 제공

최근 카드사의 고객정보 대량 유출로 금융감독원이 각 금융회사에 USB 사용 통제 등을 비롯한 강력한 고객정보 유출 방지대책을 주문하고 있는 가운데, 엔클라우딩(대표이사: 전영권, www.nclouding.co.kr)이 저렴한 비용으로 클라우딩 방식의 데이터 3중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클라우딩 시스템 전문업체인 이 회사가 제공하는 솔루션의 주된 기능은 1) 중앙 관리를 통한 클라이언트 단의 데이터 저장 불가, 2) USB 사용 불가, 3) 데이터 첨부한 메일 발송 불가 방식을 통해 데이터 외부 유출을 원천 차단하는 방식이다.

  이 회사가 제공하는 클라우딩 솔루션은 PC급을 서버로 활용하여 모든 데이터를 중앙에 저장하고, 클라이언트 단에서 개별 PC 대신에 접속 단말기를 설치해 사용한다. 서버에 설치된 모든 프로그램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접속 단말기에는 하드디스크나 CPU, 메모리가 없어 데이터를 저장할 수 없다. 이 회사는 최근 경기도 파주의 냉온장고 쇼케이스 전문제조업체인 금원하이텍에 이 방식으로 클라우딩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회사는 또한 서버에 설치되는 중앙 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접속 단말기의 USB 사용을 완전 금지할 수 있다. 접속 단말기에는 CD나 DVD를 이용할 수 있는 장치가 없기 때문에 최근 카드 고객정보 대량 유출에서 쓰였던 USB 등 물리적인 방법의 데이터 외부 유출을 원천 차단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최근 경기도 안산의 핫러너 시스템 제조업체인 핫시스에 이 방식을 적용해 시스템을 구축, 제품 설계 도면의 외부 유출 우려를 말끔히 씻어 냈다.   

  이 회사는 메일을 통해 데이터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도 완전 차단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중앙 관리 서버에 저장되어 있는 각 사용자의 데이터를 네이버, 다음, 구글 등 웹메일은 물론이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아웃룩 등 메일 프로그램에 첨부하여 외부로 보내는 것을 차단한다. 이를 보내려면 관리자의 사전 승인을 얻어야 한다. 이 회사는 최근 서초동의 한 언론사에 기사 및 내부 서류의 외부 유출을 방지하는 문서 보안 시스템을 적용, 시스템을 구축했다.

엔클라우딩 전영권 대표는 “이번 카드사의 고객 정보 유출 사건 이전에도 이와 비슷한 사건이 많이 일어났지만 이를 방지 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에 엄청난 비용이 들어 도입이 쉽지 않았다”며 “엔클라우딩은 저렴한 비용으로 이 같은 데이터 3중 보안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어 이번 사건을 계기로 관련 기업들의 도입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의>02-564-4783

이정환 기자(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