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직도 양악수술? 치아교정만으로 돌출입 치료효과 가능

돌출입, 아무리 이목구비가 예뻐도 뚱해 보이는 인상을 만들어준다. 때문에 돌출된 입을 들어가도록 만들기 위해 양악수술보다 상대적으로 부작용이 적은 치아교정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남들보다 예뻐지고 싶다는 욕구가 높은 요즘, 치과를 찾는 젊은 여성들은 대부분 ‘좀 더 예뻐지기 위해’ 치과를 찾아 치아교정이나 양악수술을 고려한다. 반면 예쁘게 변신하는 것도 좋지만 무리한 양악수술로 인한 치아성형 부작용 등으로 고생하는 사람도 적잖다.

양악수술은 큰 고통이 따를 뿐만 아니라 회복기간도 길어 다소 부담스럽게 느껴진다. 때문에 돌출입 환자들이 가장 먼저 고려하면서도 두려워서 선뜻 치료하기를 망설이는 것이 양악수술인 셈이다.

특히 심한 돌출입과 같은 골격성 부정교합은 치성 부정교합과 달리 치아교정만으로는 치료가 어려운 편이지만, 최근 심하지 않은 골격성 부정교합은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치과에서 치료할 수 있는 경우도 있다.

서울 그레이스치과 강남점 부혜진대표원장은 “교정정밀진단과정을 거쳐 양악수술을 동반하지 않고 간단한 부가장치를 사용한 치아교정을 통해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도 환자가 원하는 최대한의 심미적 결과를 얻어내는 단계별 교정상담과 치료가 인기”라며 “교정용 임플란트, TPA 등 부가적인 장치를 이용해 턱의 이동을 유도, 치아교정만으로 양악수술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뉴스를 접한 네티즌들은 "양악수술 역시 무섭다“,  “치아교정만으로 돌출입이 가능하면 좋겠는데”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