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일대 공간정보공학과, 스마트 국토엑스포...2년 연속 본상 수상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경일대학교 공간정보공학과 재학생들이 ‘2013년 스마트 국토엑스포’ ‘아이디어 경진대회 공간정보 앱(App)기획 부문’ 2년 연속 본상을 수상했다.

19일 경일대에 따르면 국토교통부가 개최하는 이번 엑스포는 국내 공간정보산업 역량 국내외 홍보와 함께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산업전시회, 국제 컨퍼런스 등이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 공간정보 행사다.

그중 공간정보 중심으로 한 서비스모델 및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 경진대회 공간정보 앱기획 부문’에서 경일대 재학생들이 국토연구원장상(은상)을 수상했다.

수상자는 ‘ROADS Guradian(로디스 가디언)’으로 공간정보공학과 김동한(3학년), 이수봉(4학년), 서영규(4학년), 최미경(4학년), 김지형(3학년) 학생으로 자전거 이용자 및 보행자들의 교통사고를 예방코자 반년의 열정과 노력 끝에 완성한 작품이다. 


김동한 학생은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응용하여 우리 손으로 직접 앱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 공간정보 전문가가 되어 산업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싶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지난 6월 공간정보 거점대학으로 선정된 경일대는 지역적 특성과 수요자를 고려한 ‘Geo-ICT 융합기술 과정’을 개설해 지역 산업인력을 대상으로 실습 위주의 공간정보 융합기술을 교육 중이다.

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