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예술전문학교 ‘주얼리디자인과’, 재능 나눔 강의로 큰 호응

물질적 기부뿐만 아니라 가지고 있는 재능을 이웃을 위해 아낌 없이 나누는 ‘재능 기부’가 사회적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서울예술전문학교’(이하 서예전)도 지속적인 릴레이 재능나눔 사업을 실시하고 있어 화제다.

서예전은 올해 4월부터 서대문구 지역주민의 평생교육 구현을 위한 무료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요리, 발마사지, 패션, 쇼핑몰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될 강의들로 구성되어 있어 서대문구 지역 주민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다.

특히 재능나눔 릴레이 무료강의 중 ‘패션의 완성, 주얼리 코디법’ 강좌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강좌는 총4주 과정으로 서울예술전문학교 주얼리디자인학과 안교정 교수가 진행하고 있으며, 매주 토요일 오전10~12시까지 2시간씩 서예전 B동 304호 강의실에서 열린다.

체형의 결점을 주얼리로 보완하는 법, 장소, 상황, 의상에 따른 주얼리 코디 및 내 손으로 만드는 커스텀 주얼리에 이르기까지 패션의 완성으로 꼽히는 주얼리에 관해 매주 실용적이면서도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

서울예술전문학교 안교정 교수는 “이번 재능나눔 무료강좌를 통해 서대문구 지역주민 분들에게 상황과 장소, 체형에 맞는 주얼리 연출법을 보다 쉽게 알려드리고,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드리는 시간이었으면 좋겠다”며 “또한 서대문구에 위치한 대학으로서 인근 지역주민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안교정 교수는 서울대학교 미술대학원 금속공예과 석사 출신으로 가나자와 한일교류전 및 서울 금공예회 등에서 전시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제 1회 빛고을공예대전에 입상, 익산 한국공예대전 총 3회 입상 등 화려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