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변하지 않는 미의 기준, 도톰하고 예쁜 입술을 만들려면?
미의 기준은 계속 바뀌어왔지만 도톰하고 예쁜 입술만큼은 동, 서양을 막론하고 미인의 기준으로 자리잡고 있다. 얼굴의 균형에 따라 어울리는 입술은 각각 다르겠지만, 보통 평균적으로 아름다운 입술의 비율은 윗입술 6~8mm, 아랫입술 10~12mm라고 한다. 모양이 예쁘더라도 입술의 가로 길이가 코의 폭보다 짧으면 어색하고, 반대로 너무 길어도 보기 좋지 않다. 이처럼 입술은 단 1mm의 차이로도 인상이 변하는 부위이다. 특히 최근 몇몇 연예인이 ‘입술 미인’으로 떠오르면서 더 아름다워지기 위해 입술수술을 문의하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얇은 입술이 고민이라면 입술의 점막을 이동시키는 입술확대술을 이용하면 영구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개개인의 입술의 모양에 맞추어 W모양으로 절개 후 봉합해 자연스럽게 입술을 확대시키는 수술로, 입술경계선이 불분명한 입술에서또렷한입술라인을만들어주는효과까지있다.


반대로 입술이 너무 두꺼워서 둔해 보이는 인상 때문에 고민이라면 입안 점막을 절개, 점막의 일부를 절제한 후 재봉합하는 입술축소술을 시행한다. 점막 부분의 부피가 줄어들면서 입술이 자연스럽게 얇아진다. 입 안 점막으로 수술하기 때문에 흉터의 걱정이 없다. 청담지엔성형외과의 차승연 원장은 “입술수술은 결과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흉터이다.

입술수술의 흉터 발생 정도는 미세봉합을 통한 꼼꼼한 수술과정, 체계적으로 수술 후 멍과 붓기 및 흉터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맞춤 사후관리 프로그램이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김태열 기자/kt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