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나대투證, 한국다문화연대와 기부금 조성협약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하나대투증권은 지난 7일 한국다문화연대와 ‘하나대투증권 기부서비스’를 통해 재외동포 및 다문화가정 지원금을 조성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다문화연대는 국내외 재외동포, 다문화 가정의 문화 공유와 나눔을 통해 사랑과 희망의 다문화공동체 구현을 목적으로 2011년 설립 된 사단법인이다. 현재 해외 140여개 국가에 퍼져있는 재외동포를 위한 교육ㆍ문화활동과 국내 다문화 가정, 입양인, 새터민 지원 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하나대투증권은 이번 발전기금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통해 한국다문화연대에 후원을 원하는 고객의 금융상품 등에서 발생하는 상품보수 및 수수료의 일부를 고객의 이름으로 한국다문화연대에 기부를 대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사진=하나대투증권 제공]

고객은 계좌 개설 시 기부신청 절차만 거치면 추가적인 비용 없이도 본인이 가입한 금융상품에서 발생하는 회사 수수료 수입의 일부를 재단에 기부할 수 있다. 또 연말정산 시 기부에 따른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하나대투증권 기부서비스’는 2010년부터 도입한 금융을 통한 사회공헌 서비스 고객이 금융상품 계좌에서 발생하는 수수료 수입 등 회사 영업수익의 일부를 분기에 한 번씩 고객이 지정하는 공익기관에 해당 고객의 이름으로 기부해 주는 금융서비스로 현재 59개 공익단체를 지원하고 있다.

bigroo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