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서구, 구민회관서 한의학 명사 초청 특강 개최
[헤럴드경제=황혜진 기자]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동의보감 발간 400주년을 맞이해 구민회관에서 한의학 명사 초청 특강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허준의 인술제민 정신과 동의보감의 우수성을 고취시키고자 마련한 자리로 다양한 한의학적 지식을 실생활에 접목하여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기 쉽게 제공할 계획이다.이를 위해 한의학 분야 유명인사 3인을 초청, 총 3회에 걸쳐 진행한다. 관심 있는 주민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첫 강의는 오는 2일 오전 10시에 열린다. 자생한방병원 신준식 이사장이 강사로 나서 ‘1일 2회 3분 척추건강법’, ‘삶의 질을 좌우하는 관절건강법’ 등을 주제로 동의보감 속 척추질환 치료법에 대해 강의한다.

두 번째 강의는 8일 오후 7시 30분이며, 서울경희한의원 이병삼 원장이 ‘사상체질 분야와 부인과 질환 예방·치료법’에 대해 강연한다.

마지막 강의는 10일 오후 7시 30분으로 강남대동한의원 박희수 원장을 초청, 한방에 달라지는 한의 침 치료법과 한의학의 임상적 효과를 수강생 시연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강의는 한의학 분야의 수준 높은 건강 지식과 올바른 건강 정보 제공에 주안을 두었다”며 “한의학의 사상이 실생활에서도 적용돼 많은 분들이 건강한 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문화체육과(2600-6455)로 하면 된다.

hhj638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