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브이월드, "이것이 한국판 3D 지도다"…구글어스 능가
[헤럴드생생뉴스]국토교통부가 개발한 한국판 3D 지도 서비스인 ‘브이월드’가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29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브이월드(http:://www.vworld.kr/)는 우리나라 독자 위성기술로 생산된 영상지도로 전국 3D 입체 영상, 북한 위성영상, 전 세계 위성영상 등 다양한 지도 정보를 제공한다.

브이월드는 이 외에도 용도지역지구도, 부동산 정보, 영문판 3D 지도 등을 추가로 서비스한다. 



국토부는 브이월드 3D 지도 서비스로 ‘독도(Dokdo)’, ‘동해(East Sea)’ 같은 한국식 영문 지명을 전 세계에 확산시킬 예정이다.

브이월드는 세계적인 3D 지도 서비스인 구글어스를 능가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구글어스는 위성사진을 그대로 가져다 놓아 평면적인 모습이 나타나는 반면, 브이월드는 보다 입체적인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브이월드 고도화 프로젝트는 올해 말 완료될 예정이며,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브이월드 3D 정밀 지도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판 3D 지도 ‘브이월드’를 접한 누리꾼들은 "한국판 3D 지도 ‘브이월드’, 구글어스를 능가한다니 기대돼" ""한국판 3D 지도 ‘브이월드’, 이걸 시작으로 독도 표기가 더욱 많아지기를" ""한국판 3D 지도 ‘브이월드’, 꼭 써보고 싶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