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용환 럭스코 대표, 우량중기 성장 견인…우용환 동성화인텍 대표, 친환경제품 연구 박차…
산업포장 · 대통령표창 영광의 얼굴들
산업포장 수상자

▶정용환 럭스코 대표이사=2002년 전문경영 CEO로 위촉된 후 장기적인 성장기반 마련을 위한 중장기 전략계획 수립, MBO 시스템 구축, 경영성과 분석기능 등을 통해 인원 70명, 매출 80억원의 소기업이던 럭스코를 2012년 기준 매출 692억원(865% 신장), 인원 288명(410% 증가) 규모의 우량 중소기업으로 성장시켰다.

▶김대식 일홍 상무이사=1979년부터 축적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동차 인테리어 램프 사업에 진출을 추진, 기업의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는 데 기여했다.

▶허철호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본부장=1997년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삼다수공장 생산팀장으로 입사해 당시 공사 중이던 삼다수 공장의 조기 준공에 주도적 역할을 했다. 삼다수의 생산·공급 규모 확대로 국내 같은 기간 국내 먹는샘물시장 성장률 대비 두 배 이상의 성장을 실현시켰다.

▶이선규 LG이노텍 계장=1988년 LG이노텍에 제조 분야로 입사해 현재 Tape Substrate(반도체 칩을 장착하는 얇은 테이프 형태의 기판) 제조팀 계장으로 재직하면서 26년간 100건 이상의 제조현장 혁신 프로젝트를 수행, 총 1734억원의 혁신효과금액을 창출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대통령표창 수상자


▶우용환 동성화인텍 대표이사=1985년 설립된 동성화인텍은 글로벌 초저온 보냉재 시장에서 확고한 1위를 수성하고 있는 업체로 끊임없는 도전과 창의정신, 세계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업계 1위의 위치에도 불구하고 세계 유일의 LNG용 초저온 보냉재 일괄공정 시스템을 갖추고 고압가스용기, 건축용 패널, 청정 소화약재 및 대체 냉매 등 친환경 제품 개발도 게을리하지 않아 업계의 모범이 된다는 평가다. 


▶이승관 경신 대표이사=경신은 1974년 창업 이래 꾸준한 성장을 통해 38년간 한국자동차 부품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연평균 24%라는 놀라운 성장률을 기록, 2012년 매출 1조7000억원과 6억달러 수출탑을 달성했다. 





▶이종진 코렌 대표이사=
중소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코렌은 휴대폰 카메라렌즈 모듈을 생산하는 강소기업이다. 세계 최초 13M 렌즈 개발 및 양산, 초정밀 비구면 가공기술을 바탕으로 조립 및 커팅라인을 자동화해 탁월한 생산성 향상 성과를 이뤘다. 





▶전동운 육군 군수사령관=
육군군수사령부는 전군 최초로 국가생산성대상 종합 부문(공공기관)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경영혁신 초빙교육, 학술교류 및 세미나, 선진물류 기업 벤치마킹, 린6시그마 전문인력 양성 등을 통해 한정된 국방비의 가치를 극대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상진 삼성SDI 대표이사=대기업인 삼성SDI는 우수한 기술력과 동반성장에 대한 치열한 노력으로 주목받았다. 삼성SDI는 친환경ㆍ에너지 전문기업으로서의 특허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2012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4만3000여건의 특허를 출원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