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사설> 국가전복 기도 촉수, 어디 이석기뿐이랴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의 내란음모 혐의에 대한 국회의 체포동의안 처리가 임박하자 같은 당 이정희 대표가 2일부터 단식 농성을 시작했다. 그 것도 민의의 본당 국회 본관 앞에서 이다. 그는 중세의 마녀사냥을 중단하라며 체포동의안 처리는 즉결처분과 같다고 주장했다. 이런 것이 바로 언어도단이다.

민주당더러는 국정원의 정치개입을 뿌리 뽑으려는 야당이라면 체포동의안 처리가 아니라 국정원의 불법적 정당사찰과 프락치 공작 진상을 규명하고 사법처리하는 데 나서야 한다고 호소했다. 초록은 동색이라며 달콤했던 야권연대를 애걸한 모양새다. 상황 인식이 상식에 크게 모자란다. 지금 생떼를 쓴다고 달라질 것은 없다. 오히려 국민적 분노만 더 키울 뿐일 것이다. 헛되이 시간을 낭비하기보다 당의 기능이라도 제대도 회복해 수사에 기꺼이 협조하는 일이 그나마 유일한 선택지다.

삼척동자도 가소로울 지경이던 말 뒤집기는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모든 게 국정원의 날조라며 경기동부연합 회합이나 RO(혁명조직) 존재 자체를 싹 잡아떼더니 체포동의요구서에 북한의 상투적 전투용어가 무더기로 쏟아지자 하나 둘씩 시인하는 기만술책을 모를 국민은 없다.

이제 수사의 초점은 이석기 의원을 포함한 핵심 인물들의 북한 직접 연계 여부에 맞춰지고 있다. 이 의원은 금강산을 몇 차례 다녀온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일부는 중국을 통해 북측과 접촉한 정황도 포착됐다고 한다. 알려진 행태만으로도 특별지령을 상호 소통했거나 일정 주체사상 교화교육까지 직접 학습한 게 아니냐는 의문까지 제기된다. 수사 각도를 굳이 몇몇에 맞출 이유는 없다. 이들의 정치적 온상을 포함해 외곽까지 샅샅이 뒤져 내란음모를 꿈꿔온 불온의 일당들을 거둬들여야 함은 당연하다.

통진당이 그 본류다. 엄연히 강령을 통해 우리 헌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자유민주주의를 부정하고 주한미군 철수를 대놓고 부르짖고 있다. 애국가를 멸시하고 대신 적기가 등 북한 혁명전투가요를 채택하고 있다. 이런 정치적 색깔을 버젓이 눈감아 주면서 불순세력을 단죄하려는 것도 우스운 일이다. 차제에 이석기 의원을 중심으로 한 통진당의 국가기밀 유출여부도 샅샅이 훑어 내야 한다. 이들에 조력한 이들에 대해서도 지위고하 막론하고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 진보진영 스스로 대청소를 통해 적대행위를 일삼는 무리를 솎아내고 옥석을 가리는 것이 옳을 것이다. 국가전복을 노리는 촉수, 한둘이 아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