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방탄소년단. 새 앨범 O!RUL8,2' 트랙리스트 공개
방탄소년단의 미니앨범 'O!RUL8,2?'의 트랙리스트가 공개됐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9월 2일 인트로와 아웃트로를 포함해 총 10곡이 수록된 새 앨범 'O!RUL8,2?'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앨범명인 'O!RUL8,2?'는 '오 아유 레이트, 투?)Oh! Are you late, too?)'란 뜻으로, 이번 음반에 담긴 메시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반복되는 비트 위에 직설적인 랩을 펼치는 '사이퍼' 형식의 'BTS cyper PT.1' 등 힙합 문화를 반영한 트랙이 눈에 띈다.

또한 '팔도강산'과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을 패러디한 '진격의 방탄' 등 재치 넘치는 제목이 곡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멤버인 랩 몬스터(Rap Monster), 슈가(SUGA), 제이홉(j-hope)이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며 실력파 아이돌의 면모를 과시하기도 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멤버들이 직접 곡 작업에 참여해, 진짜 자신들의 생각을 음악에 담았다. 또한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 제이콜(J.cole)의 프로듀서로 활동한 켄 루이스(Ken lewis)가 믹스에 참여하는 등 많은 공을 들인 음반이다"라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9월 11일 정오 미니앨범 'O!RUL8,2?'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이다.



유지윤 이슈팀기자 /jiyoon225@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