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불꺼진 아파트 더 이상 안돼!…건설사 ‘입주자 모시기’ 총력전
입주비에 취득세까지 지원
동부·SK건설등 파격 혜택



건설사들이 ‘입주자 모시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매매가가 분양가를 밑도는 아파트가 속출하면서 입주율이 저조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미입주 아파트가 늘면 잔금을 받지 못해 건설업계의 자금 사정은 더욱 빠듯해질 수 밖에 없다. 이에 분양가 특별 할인은 물론 입주지원금이나 이사비, 입주 후 현금 등을 지급하는가 하면 실질적인 입주지원 서비스로 입주율 띄우기에 분주하다.

동부건설은 오는 9월 입주를 앞두고 서울 은평구 응암동 ‘녹번역 센트레빌’의 분양조건을 대폭 변경했다. 3.3㎡당 분양가를 1100만원대로 원래 대비 5% 할인한 것. 또 전용면적 84∼114㎡에는 캐쉬백 제도를 통해 최대 4500만원을 입주 후 한 달안에 돌려준다.

SK건설은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일대에 입주중인 ‘수원 SK 스카이뷰’ 단지안에 지난 6월 말까지 전입신고와 민원서류 발급을 위한 현장민원실을 운영했다. 또 입주관리센터를 설치해 입주 전문상담을 해주며, 통학용 셔틀버스 운행, 단지내 보안관 순찰을 계획하는 등 살기좋은 아파트 만들기에 나섰다. 


최근 입주한 인천 서구 경서동 ‘청라 더샵 레이크파크’<사진>는 ‘입주지원금’을 내걸었으며, 내년까지 관리비 및 셔틀버스도 지원한다. 또 입주지정기간을 당초 3개월에서 4개월로 한 달 늘렸고 단지내 입주컨설팅 센터를 운영중이다. 고양시 일산 서구 탄현동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신나는 전세’라는 분양방식을 통해 입주시 자금부담을 낮췄다.

인천 청라지구 A38블록 ‘청라 한양수자인’과 파주 운정신도시 A4블록 ‘파주 운정 한양수자인’은 계약해지분에 한해 대출이자와 취득세, 이사비 등을 지원해준다. 

김영화 기자/betty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