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상가투자 성공의 열쇠는? …○○○○
[헤럴드경제 = 김영화 기자]상가 분양시장에서 이른바 ‘키 테넌트(Key Tenant; 핵심 점포)’가 성공 열쇠로 주목받고 있다. 집객효과가 큰 백화점, 할인점, 대형서점, 극장, 테마파크 등의 ‘키 테넌트’를 확보하면 꾸준한 임대 수입과 유입 고객 증가, 상가 인지도 향상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경기 불황으로 임차인을 확보해둔 상태에서 투자자를 모집하는 ‘선(先)임대 후(後)분양’이 대세를 이루면서 분양 상가의 ‘키 테넌트’ 유치 경쟁은 더욱 치열하다.

인천 송도신도시의 지상 3층, 3개동 총 200개 점포의 스트리트형 상가인 ‘송도 센트럴파크 Ⅱ 상업시설’은 지난 2월 어린이 복합 문화공간인 ‘딸기 키즈 뮤지엄’을 오픈한 뒤 입소문을 타면서 지역 명소로 부상했다. 오는 7월엔 스타벅스 2호점도 선보인다.



오는 11월 서울 상봉동에 문을 여는 연면적 12만6027㎡ 규모의 이노시티의 경우 최근 패션몰 ‘엔터식스’를 유치했고, 지하 2층엔 홈플러스가 들어선다.

일산 탄현동의 주상복합아파트인 ‘일산두산위브더제니스’의 상업시설인 ‘일산위브더제니스 스퀘어’는 이마트의 슈퍼마켓 브랜드인 ‘이마트 에브리데이’가 지하 1층에 입점할 예정이다.

오피스텔도 ‘키 테넌트’ 유치에 적극적이다. 성남시 정자동의 오피스텔 ‘정자역 AK와이즈 플레이스’는 지하 4~지상 29층, 2개동, 총 506실 규모로 지하1층에 KBS비지니스방송문화센터(가칭)를 유치해 집객인구 증가와 인지도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박대원 상가정보연구소 소장은 “상가들마다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방안중 하나로 효과가 검증된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나 할인점 등의 키 테넌트 확보에 사활을 걸고 있다”고 말했다.

betty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