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우리자산운용 현장 마케터 “인컴투자 한동안 대세를 이룰 것”
[헤럴드경제=신수정 기자] 지난해부터 계열사인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은 물론 비계열 판매사 1200개 이상 지점을 개별 방문해 ‘찾아가는 밀착형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는 우리자산운용은 18일 현장 마케터들이 내놓은 하반기 펀드 투자 조언을 공개했다.

리테일 채널영업을 담당하는 강석훈 채널영업팀장의 경우 ‘잃지 않는 인컴 투자’를 강조했다.

강 팀장은 “최근에 시장에 보편화되고 있는 중위험ㆍ중수익 투자의 본질은 위험자산(주식)과 안전자산(채권)을 단순히 섞는 것이라기 보다는 ‘잃지 않는 투자’ 혹은 ‘잃을 때 덜 잃는 투자’로 해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정기적인 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 인컴투자 방식이 향후 위험 자산 상승기로 전환될 때까지는 한동안 대세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 판매되는 많은 인컴 펀드 투자가 주식 혼합 방식에 주종을 이루는 상황에서 ‘잃을 때 덜 잃는 투자’라는 인컴 투자의 본질에 부합되는가 의문이 든다”며 “인컴 투자에서도 옥석을 가려 투자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현장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최일선을 담당하는 채널지원팀의 박수근 상무도 ‘지키는 투자’를 강조했다. 박 상무는 “하반기에는 전반적으로 모든 자산의 가격 변동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공격적인 수익추구형 상품보다는 자산 가치를 지킬 수 있는 보수적인 상품에 투자하는 것이 다소 유리할 것”이라며 “채권의 경우 듀레이션이 긴 펀드보다는 짧은 펀드 그리고 너무 지나친 크레딧 투자를 자제해야 한다”고 밝혔다.

ss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