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일상서 미술관 즐기는 ‘미술관문화’ 확산을…27,28은 뮤지엄데이
[헤럴드경제=이영란 선임기자] 우리는 일상에서 미술관을 늘 찾고, 마음껏 즐기는 ‘미술관문화’가 아직 뿌리내리지 못한 편이다. 미술관이야말로 연인끼리 데이트를 할 때나, 가족끼리의 나들이, 또 동료끼리 휴식을 취할 때 언제든지 찾아 전시와 각종 컨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인 데도 말이다.

미술관에 관한 각종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미술관 문화를 널리 확산시키기 위한 행사가 열린다. 사단법인 한국사립미술관협회(회장 이명옥)는 오는 27일과 28일 이틀간 종로구 소격동 아트선재센터에서 ‘2013 뮤지엄 데이(2013 Museum Day)’를 개최한다.

서울·경기지역의 20개 사립미술관이 준비한 이번 뮤지엄데이는 작가와 작가 지망생, 큐레이터 지망생과 미술관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에게 미술관에 대한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다.
각 미술관의 큐레이터와 에듀케이터(교육담당자)들이 대거 참여해 미술관 취업희망자 또는 전업 작가를 꿈꾸는 이들과 만나 대화를 하고, 자문도 하는 컨설팅 테이블 코너가 마련된다.


또 참여 미술관이 그동안 개최한 전시회의 카다로그나 교육자료, 작가 지원 프로그램 관련자료 등 다양한 아카이브 자료도 전시된다. 전시 준비과정, 해외 프로젝트, 교육프로그램, 작가를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방법 등 큐레이터들이 다양한 주제로 펼치는 강연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뮤지엄데이에 참여한 미술관은 가일미술관, 금호미술관, 대림미술관, 모란미술관, 밀알미술관, 사비나미술관, 상원미술관, 아트선재센터, 아트센터나비, 영은미술관, 자하미술관, 치우금속공예관, 코리아나미술관, 토탈미술관, 포스코미술관, 한국미술관, 한미사진미술관, 한원미술관, 헬로우뮤지움, 환기미술관 등 20곳이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된다. 단 큐레이터 특강은 사전신청제로 운영되며 수강료가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artmuseums.or.kr) 참조. 02-736-4032.

yr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