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줌마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설문조사>

기혼여성 포탈 아줌마닷컴(www.azoomma.com 대표 : 황인영)에서는 기혼여성 400명을 대상으로 ‘아줌마’에 대한 인식조사를 실시한 결과 80%이상이 아줌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라고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줌마라는 단어에 대해 60%이상은 긍정적인 인식을 갖고 40%는 부정적인 인식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부정적인 인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나는 아줌마가 좋다는데 90% 이상 동의한다고 답한 것 나타났다.

또한 아줌마 스스로 아줌마에 대한 자신감을 갖는 것이 필요하며 아줌마의 브랜드를 키우기 위해서 가정에서부터 프로의식을 가지고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 나가야 건강한 사회를 이룰 수 있다는 의견도 있었다.

이번 조사는 아줌마닷컴에서 여성의 사회적 지위 변화에 따라 가정내에서 여성의 역할도 그에 따라 변화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에 따른 스스로의 자신감이 부족하고 주체적 역할을 수행하는데 있어 소극적이라는 판단하에 사회전반에 아줌마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이끌어 내고 아줌마 스스로 가정과 사회의 변화를 이끄는 주체로서 자신있고 당당한 리더임을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실시하였다.

이와 함께 제14회 아줌마의 날을 기념하여 지금까지 아줌마는 가족을 위해 뒤에서 지원하고 헌신하는 수동적 역할에서 벗어나 행복한 가정을 경영하는 가정CEO임을 알리고자 이를 위한 첫 시작으로 가정비전 만들기 프로젝트 “자신만만 페스티발’ 캠페인을 진행한다.
자신만만 페스티발은 아줌마닷컴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 서울시가 후원하며 7개 여성관련사이트 및 커뮤니티가 동참하는 캠페인으로 온라인상에서 ‘행복한 가정을 위한 가정 비전만들기’, 전국의 1,000가정을 선발하여 친구, 이웃과 함께 아줌마의 자신감과 가정CEO의 역할에 대해 토론하는 ‘1,000가정 자신만만 키친포럼’을 개최하는 등 4월30일부터 5월31일까지 한달간 온, 오프라인에서 10만 여명이 참여하는 캠페인으로 아줌마로 시작하는 행복한 사회만들기에 대한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5월31일 아줌마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는 온, 오프라인 캠페인에 참여한 참여자 중 우수활동자 400명을 초청하여 자신만만 가정비전 공동선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연예계의 모범부부 홍서범, 조갑경 부부의 사회와 축하공연, 가정경영연구소 강학중 소장의 ‘행복한 가정경영’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가정CEO의 첫출발을 축하 할 것이다.

아줌마닷컴은 기혼여성 대상 대표 포탈 사이트로 총 회원 85만명, 기혼여성 회원 점유율 90%이상으로 2000년 사이트 오픈 이후 기혼여성들의 생산적 정보화 촉진 및 사회참여 기회 확산의 장으로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아줌마의 날은 아줌마닷컴(www.azoomma.com) 회원들이 정한 기념일로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가정의 달인 5월의 마지막 날을 정해 온전히 “엄마”들을 위한 자리로 기념해 왔다. 2000년 제1회 50명의 엄마들이 모여 봄소풍을 간 것을 계기로, 아줌마가 주인공이 되는 축제를 14년째 이어왔다.

이정환기자/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