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우리민족끼리’ 회원가입시 국가보안법 위반”
[헤럴드생생뉴스] 북한의 대남 선전용 웹사이트인 ‘우리민족끼리’의 가입자 정보가 인터넷에 공개된 가운데 국가정보원은 우리나라 국민이 북한 사이트 회원가입시 국가보안법에 위배된다고 밝혔다.

국정원 관계자는 4일 해킹당한 정보가 우리민족끼리의 가입자 정보와 일치한다고 밝히면서 “해킹 주체가 정말 어나니머스가 맞는지, 혹시 다른 제3의 인물이나 세력인지는 더 추적을 해봐야 할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대한민국 국적의 인물이 ‘우리민족끼리’에 가입했다면 이는 국보법 위반”이라고 전했다.

최근 북한에 대해 ‘사이버 선전포고’를 한 바 있는 유명 국제해킹그룹 어나니머스는 이날 ‘우리민족끼리’에서 9001명에 이르는 가입자 정보라며 인터넷에 공개했다.

어나너머스가 공개한 회원정보에는 국내 유명 포탈 사이트의 이메일 사용자가 다수 포함돼 있다.

이에 대해 국정원 관계자는 국보법 7조 찬양고무죄가 적용될 수 있으며 단순한 회원 가입 여부보다 북한을 찬양하는 글을 직접 올렸는지 여부가 수사의 초점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공개된 회원정보가 실제 ‘우리민족끼리’ 사이트의 회원 정보인지 여부는 추가 확인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향후 국보법 위반 여부에 대한 수사가 진행된다면 상당한 파장이 일것으로 예상된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