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학교서 가르쳐 주지않는 교과서 한자어…다락원 ‘이 단어 뜻이 뭘까?’ 시리즈 완간
[헤럴드경제=남민 기자]다락원이 초등학생의 어휘력은 물론, 수업 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는 ‘학교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교과서 한자어, 이 단어 뜻이 뭘까?’ 시리즈를 완간했다.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총 6권으로 구성된 이 책은 초등학생들이 잘 모르는, 하지만 교과서에 반드시 등장하는 주요 단어들을 과목별로 뽑아 한자의 속뜻을 알려준다.

현직 교사들이 최근 개정된 교과 내용을 반영해 집필했으며, 단어를 이루는 한자 하나하나를 자세하게 풀이해 단어가 가진 본래의 뜻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속뜻 풀이와 함께 과학적인 설명을 덧붙여 읽는 재미를 더했다. 단어와 관련된 삽화와 만화 또한 가득해 억지로 한자를 외우지 않고도 재미있게 어휘 공부를 할 수 있다.


전국한자교육추진총연합회 진태하 이사장은 ‘초등학교 전 과목의 주요 한자어만 뽑아 체계적으로 정리되었다’며 이 책을 소개했고, SBS <붕어빵>에 출연 중인 배우 정은표는 지웅이, 하은이가 스스로 즐겁게 단어를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준 책으로 ‘이 단어 뜻이 뭘까?’ 추천하기도 했다.

한편, 다락원은 지난 달 ‘이 단어 뜻이 뭘까?’ 출간을 앞두고 학부모 명예 편집인을 모집해 책에 대해 여러 가지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채영희, 장은주, 이승현, 류지홍, 이지영 지음 / 다락원 펴냄 / 200쪽 / 가격 권당 1만3000원

suntopi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