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카드 세계최대규모 디자인도서관 개관
전문서적 1만여권…회원에 개방
현대카드가 최근 종로구 가회동에 한옥의 미를 살린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서적 전문 도서관 ‘현대카드 DESIGN LIBRARY’을 개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도서관에는 디자인 관련 희귀본 3135권, 국내에서 바로 구하기 어려운 디자인 전문 장서 8669권, 유명 디자인 잡지 ‘DOMUS’ 콜렉션 784건, 포토저널리즘의 정수인 ‘LIFE Magazine’ 콜렉션 1867권 등 디자인 전문서적만 1만 1498권을 소장하고 있다.

이 도서관은 현대카드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으며 쾌적한 이용과 열람을 위해 층별로 동시 입장 인원은 50명으로 제한했다.

총 3층으로 구성된 도서관 1층은 전시관으로, 실험적 작업을 선보여온 한정판 무크지 ‘비져네어’가 게시돼 있다. 북카페에는 90여종에 달하는 신간 잡지를 비롯해 디자인 전문서적 1000여권이 비치돼 있다. 2~3층은 1만권이 넘는 장서를 열람하는 도서실로 ‘희귀본 콜렉션’과 ‘라이프 콜렉션’이 월 1회 기획전으로 진행된다.

정 사장은 “디자인이 대중과 먼 전문 영역이 아니고 우리 삶의 전반에 폭넓은 영향을 미치며 창의적인 발상으로 사고와 감성의 경계를 확장한다는 점을 국민에게 알리고자 디자인 서적 도서관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자영 기자/nointerest@heraldcorp.com

현대카드 DESIGN LIBRARY 전경.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